어제까지는 MINTSDXL_MintChocoChip_B_(NOOBAI0.5)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noobaiXLNAIXL_epsilonPred10Version를 써보니 프롬프트 이해는 나은거 같은데 피부 질감이랑 색감 표현이 민초가 가장 제 취향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민초도 약간 맘에 안드는 부분이 없는것은 아닌데, 농농한 분위기가..... 제 취향은 아니었어요.
그래서 오늘 민초와 noob1.0을 병합 해보기로 했습니다. 민초7:noob3 비율로 섞은게 딱 괜찮더군요.
DPM++ 2M, Karras, 스텝30, CFG5.
전 언제나 모델 시험을 할때는 많은 인원수를 한번에 넣어서 노이즈 처리가 제대로 되는지를 확인합니다. 솔로샷 제대로 나오는거야 어떤 모델이든 다 되는거고요.
심층탐구님이 올려주셨던 IXIL 프롬프트 가이드가 참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쓴 프롬프트는 rating, 작가태그, (인원수), 일반프롬, 퀄리티프롬 순이었습니다. 인원수는 ( a / b )로 나눠서 성별을 한번에 처리하도록 했습니다.
퀄리티프롬은 (masterpiece, best quality, amazing quality, highres, absurdres, very aesthetic, depth of field). 가이드에는 oldest로 시작해서 newest로 끝나는 연도태그를 넣으라고 되어있습니다만, 굳이 퀄리티 프롬에 연도태그를 넣을 필요는 없었고, 네거티브에 oldest를 넣는 것으로 끝냈습니다. 연도태그를 넣게 되면 채도가 조금 강해지는 것을 봐서 시그마 강도가 강해지는 것 같습니다. 표현이 매끄럽지 않다고 느껴지거나, 그림체가 너무 안정되지 않을 경우에는 연도태그를 지정하는 것도 도움이 되긴 했습니다. depth of field는 포커스된 피사체를 제외한 부분은 흐리게 처리하는 것인데, 이 프롬이 있으면 배경처리 부분이 좀더 매끄럽게 됩니다. 인원수가 많을때도 효과가 괜찮습니다.
네거티브에선 (off-topic:1.4)를 가장 앞에 넣었습니다. 이것만으로 노이즈가 확 줍니다. 다음은 (worst quality, bad quality, normal quality, low quality, lowres:1)을 넣었습니다. 그 다음은 개인 취향껏 들어가는 네거티브들. 제 경우에는 각종 에러 처리(손 뭉개짐, 발 뭉개짐, 사지가 많음등등....etc, etc)와 oldest, conjoined, 3D, censored, mosaic censoring, bar censor,4koma, flat color, cartoon,comic, hentai, doujinshi, yaoi, bara, interspecies, surreal, abstract, dissolving. 을 넣었습니다. 만화(comic), 상업지(hentai), 동인지(doujinshi), 야오이(yaoi, bara)등등은 솔직히 말하자면 노이즈 덩어리밖에 안됩니다. 애초에 샘플링 초기단계에서부터 배제를 해야만 편하게 그림을 구울수 있습니다. oldest는 2017년 이전에 그려진 데이터들인데, 이것들도 지금 작화들이랑은 너무 차이가 커서 노이즈가 될 공산이 큽니다. 애초에 배제하는게 편하죠.
이전에 제가 올렸던 글에는 각 년도별로 style을 네거티브에서 제거하라고 했는데, 그냥 oldest 하나로 해결이 됩니다. 편하네요.
덤) rating을 위의 짤에선 general로 썼는데, questionable로 바꾸면 이렇게 됩니다. explicit로 바꾸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