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회 수 194 추천 수 0 댓글 0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수정 삭제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수정 삭제

옷 잘 입는 연예인' 캐주얼 스타일' 따라잡기

2010년 새해 새로운 소망들이 샘솟는 지금, 거울을 보다 매일 보는 얼굴 뭔가 신선한 자극이 필요하단 생각이 문뜩 든다. 이번 해는 뭔가 좀 잘 될려나 하고 무심히 알아본 신년운세를 보니 '남친이 생길 절호의 찬스"가 온다고.. 기회란 준비된 자에게 온다고 했던가. 그렇다면 더더욱 이럴때가 아니다. 묵은 스타일은 벗고 언제 올지 모를 님맞을 준비를 본격적으로 해야할 때다.

겨울패션에 강력한 패션 아이콘인 황정음과 매력 간지녀 구하라 이미지 변신 어떻게 해야할까?하고 고민이라면 역시나 옷 잘 입는 사람들의 옷 입는 방법을 따라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다. 겨울패션 스타일의 지존되는 연예인들의 스타일 비결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유인나 댓글 후드티의 지존, 황정음
황정음은 주로 화이트, 옐로우, 블루 등 파스텔톤의 부드러운 컬러의 후드티로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을 준다. 후드티를 입고도 날씬하고 얼굴도 더 작게 보이는 황정음, 이기적인 간지임에 틀림없지만 그녀의 후드티에는 날씬해 보이는 비결이 숨어있다. 캐주얼을 입고도 황정음이 더욱 날씬해 보이는 것은 후드티가 타이트 한 것보다는 적당히 루즈한 핏이 날씬한 체형을 잘 살려줄 뿐 아니라 편안한 캐주얼의 느낌도 잘 살려 주기 때문이다. 다만, 황정음처럼 마른 체형이 아니라면 후드티가 루즈한 대신 하의는 피트되는 스키니나 레깅스를 입으면 전체적으로 날씬해 보인다.
황정음식 후드티 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비비드 컬러보다는 핑크나 블루, 옐로, 그린 계열의 파스텔 색상을 써주는 것이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연출한다.
후드티를 입을 때는 후드가 작은 것 보다 크거나 풍성한 삼각꼴을 만들어 상대적으로 얼굴을 작아보이게 만든다. 후드 부분을 풍성하게 만들거나 지퍼로 높낮이을 조절하거나 끈을 리본 매듭을 짓는 등 다양한 느낌을 연출해 줄 수 있다.

 

패딩의 지존, 황정음

극중 여대생을 연기하는 만큼 캐주얼 의상을 주로 입고 나오는 황정음이 후드티 다음으로 자주 입고 나오는 것이 패딩이다. 패딩베스트부터 패딩점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을 선보여 ‘패딩이 저렇게 매력적이었나’ 싶을 정도로 눈부신 스타일을 선보인다.

날씬하게 잘 빠진 패딩에 오렌지, 옐로우, 퍼플 등의 비비드한 컬러감에 광택을 더하고 후드까지 매치해 주어 황정음의 상큼 발랄한 매력을 한껏 잘 살려준다.
황정음처럼 상큼발랄한 패딩의 매력을 맘껏 발산하기 위해서는 밝고 경쾌한 느낌을 살릴 수 있는 날씬함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 패딩이 부해보이지 않고 날씬한 느낌을 주기 위해서는 슬림핏 디자인으로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날씬하게 잘 빠진 패딩이 날씬해보이는 보이며 여기에 허리라인까지 들어간다면 더욱 날씬해 보인다.
키가 작은 경우나 다리를 더욱 날씬하고 길게 보이길 원한다면 패딩이 긴것보다는 황정음 처럼 짧은 패딩이 훨씬 좋다. 패딩 자체의 길이가 짧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하체가 길어보여 날씬하게 보이는 효과를 준다.
패딩을 입고도 전체적으로 날씬한 느낌을 주는 것이 중요한데 패딩에 피트 되는 미니스커트나 스키니진를 입고 어그부츠까지 매치해준다면 황정음도 울고갈 상큼발랄한 매력녀로 변신이 가능하다. 스키니의 지존, 구하라
요즘 예능과 가요계를 종횡무진하며 무진장 인기를 얻고 있는 구하라다. 구사인 볼트로 급호감을 얻기 시작하면서 그 빛나는 미모 연일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거기다 허리는 개미 허리에 군살 하나 없는 몸매의 소유자 언제부터인가 모든 청바지는 스키니진으로 통일한 듯하다. 이젠 레깅스까지 청바지처럼 만들어 가까이서 확인하지 않고는 레깅스인지, 청바지인지 분간하기도 어려운 때가 됐다. 스키니라는 말 그래도 군살 하나 없는 일자체형의 구하라의 스키니진 스타일이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스키니진을 소화하기 위해선 안타깝지만 날씬한 몸매가 필수다. 가릴 수 없이 몸매가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타이트한 실루엣은 몸매의 결점까지 드러내기 때문이다. 고로 스키니진을 입을 때는 몸매의 노출 여부를 감안해서 입는 것이 좋다. 하체가 통통한 경우 스키니진을 입을 때 블랙이나 어두운 컬러로 선택하는 것이 좋고 허벅지가 굵은 경우 롱티셔츠로 허벅지 부위를 가려주는 것이 좋다. 허벅지도 굵은데 종아리까지 굵다라면 부츠로 종아리 부분을 가려주는 것이 좋다. 이때 전체적으로 날씬하고 길게 보이기 위해서는 신발굽을 높은 것을 선택해 다리가 길어보이는 효과를 주는 것이 좋다.

 

워머의 지존, 송혜교 겨울 패션에 활기를 널어주는 컬러 포인트이자 보온효과도 확실하기에 겨울패션의 단골손님이 되기에 합당할 수 밖에 없는-머플러. 질 좋고 색감 좋은 머플러를 티 한장 가격에 손에 쥘 수 있다는 것은 코트 한장 손에 넣기 아쉬운 이들에게는 심심한 위로가 된다는 것 또한 머플러를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이유일 것이다.

 

걸쳤더니 겨울 패션스타일이 살아나고 러블리해 보이는데다 얼굴까지 작아보이는 것이 송혜교의 머플러코디 비결이다.
 
 

 

턱이 크고 각진 경우에는 긴 니트 머플러를 목에 여러 번 둘러주면 턱을 가리면서도 포근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반대로 턱이 긴 경우에는 폭이 좁은 머플러를 한번만 감아 목 윗부분은 드러내거나, 부드러운 소재의 스카프를 코디하는 것이 좋다. 주걱턱의 경우는 숄타입의 머플러를 선택해 어깨에 두르는 식으로 연출하면 시선을 자연스럽게 어깨 부분에 쏠리게 하면서 턱에 대한 부담감은 줄여줄 수 있다.

 

최근 눈에 띄는 유행 악세사리라 한다면 머플러의 인기를 능가하는 "스누드"라 불리는 넥워머가 되겠다. 이미 오래 전에 넥워머를 눈여겨 보고 스타일리쉬한 넥워머 연출을 해준 송혜교의 코디를 보고 역시 머플러계의 리더라 할만 하다. 겨울이 춥다하지만 온난화 등으로 입는 옷들이 예전의 부피에서 훨씬 줄어들어 과하지 않을 두께의 옷들을 입어 날씬한 느낌을 살리는 것이 특징이다. 워머의 컬러가 따로 놀기보다는 상의나 하의, 신발 등의 컬러와 비슷한 계열이어야 통일된 느낌을 줄수 있고 많은 색을 쓰는 것보다 컬러의 경우 3가지 이내로 한정하는 것이 안정돼 보인다. 넥워머와 렉워머를 같이 해줄 경우라면 같은 소재나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하이탑의 지존, G-드래곤∓2NE1 그중 하나, 오늘은 아이돌들이 한번씩은 다 신고나온다는 신발에 대한 포스팅 되겠다. 옛날, 바랜 기억 주섬 주섬 더듬어봐야 기억날법한 80년대 조던이 신고나와 한인기 했던 '농구화'이제는 하이탑슈즈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유행을 주도하고 있다.

하이탑 슈즈가 일반인에게 좀 더 가까이 올 수 있도록 결절적인 역할을 한데는 빅뱅이 영향이 굉장했더랬다. 지하철과 방송 곳곳에 나타난 이 다섯 아이들을 보노라면 스타일리쉬하고 젊은 느낌 물씬 풍기는 가운데 늘상 하이탑 운동화는 이 아이들과 함께 했더랬다.

이들 멤버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것은 "G-드래곤"이라 할 수 있다. 리얼리티 방송에서 알 수 있듯 신상 운동화에 대한 애착이 강하고 패션에 대한 관심 또한 높을 뿐 아니라 일단 입었다 하면 간지가 흘러넘치는 옷걸이가 좋은 스타일이다. YG 예술가 가족 조던이 신고나왔을 옛날로 거슬러가보면 그때 신발들은 흰색 또는 블랙 등 색상이 단색계열이었다 한다면 요즘 아이돌이 신고나오는 신발은 희색, 블랙 외에도 다양한 컬러와 패턴으로 단장한 하이탑들이 많이 선보이고 있다. 다양한 컬러와 패턴의 하이탑으로 인해 다양한 패션에 코디해 줄수 있어 훨씬 스타일리쉬하게 코디할 수 있다.

 

 

하이탑은 남성아이돌이 즐겨신지만 여성아이돌에게도 빼놓을 수 없다. 그 대표주자로는 2n1
빅뱅으로 시작된 하이탑의 인기는 남성아이돌의 필수아이템이기도 하나 걸그룹들도 즐겨신는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특히 2n1 처럼 댄스나 힙합스타일의 음악에는 섹시한 의상보다는 비비드한 스키니나 레깅스등 이색 패션이 맞아 일반적인 구두보다는 컬러풀하고 대담한 하이탑이 훨씬 제격이라 할 수 있다. 기존의 걸그룹들이 미니스커트나 노출과다의 의상이 많은 반면 이색패션을 입고나오는 2n1이나 포미닛같은 걸그룹에게는 하이탑은 이들 그룹의 성격을 잘 살려줬다 할 수 있다.신동 회사간섭 남자아이돌 패션은 대체적으로 스키니진+하이탑, 여자아이돌 패션은 레깅스+하이탑으로 매치한다. 하이탑 운동화는 스키니진이나 배기팬츠에 매치하는 것이 가장 트렌디해 보인다. 단, 스키니진을 입을 때는 상의 길이가 적어도 엉덩이 중간까지 내려오는 것이 좋고, 배기팬츠는 그 반대로 상의 길이가 짧아야 다리가 더 길어보인다. 스키니진이나 배기팬츠가 부담이 된다면 스포티한 느낌의 티셔츠나 점퍼에 청바지를 매치해도 좋다. 단 바지폭이 지나치게 넓거나 너무 짧은 길이의 바지는 피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