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한국사/세계사
세계 역사, 고대 역사, 역사 토론 및 정보 공유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서 정치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실제 재정적 피해”와 전면전을 감수할 용의가 있다고 국방 분석가들이 말했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가 NATO 군사 동맹에 가입하는 것을 절대 허용하지 않을 것을 요구하고 있으며, 동유럽에서 NATO의 존재가 철수하기를 원한다고 밝혔다.
국방 및 안보 싱크탱크인 Royal United Services Institute의 연구 분석가인 새뮤얼 크랜리-에반스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기 전에 아직 단계가 많다고 말했다.
그는 CNBC와의 전화 통화에서 국경에 있는 군은 ”아직 침공군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러시아는 우리가 언제 침공군인지 알 수 있도록 매우 의도적으로 [이 상황을] 구축했다.” 고 말했다.
https://www.cnbc.com/2022/01/31/russia-willing-to-go-to-war-and-incur-sanctions-over-ukraine-analysts.html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전쟁을 피하기 위한 합의에 도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많은 우크라이나 민간인들이 전쟁이 시작될 경우에 대비해 예비군으로 등록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에서 전면전을 피하기 위한 협상이 가능하며 러시아가 자국의 안보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 정당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모스크바에서 회담하기 전에 그는 유럽 국가를 보호하고 러시아를 달래기 위한 "새로운 균형"을 촉구했다.
https://www.bbc.com/news/world-europe-60281863
독일, 리투아니아에 지원군 보낼 준비
독일은 우크라이나 위기에 대해 나토 동맹국을 안심시키기 위해 워싱턴으로 향하는 올라프 숄츠 총리가 리투아니아에 있는 전투 그룹에 지원군을 보낼 준비를 하고 있다.
독일 국방부 장관인 크리스티네 람브레츠트는 나토의 동쪽에 대한 독일 정부의 지속적인 군사적 공약을 강조했다.
https://www.theguardian.com/world/2022/feb/06/ukraine-germany-to-beef-up-lithuania-force-as-scholz-begins-diplomatic-blit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