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노트북/인터넷
IT 컴퓨터 기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방
조회 수 85 추천 수 0 댓글 0
AMD의 리사 수(Lisa Su) CEO가 하이엔드 GPU 시장에서 다시 경쟁하기를 원한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최근 미국 주간지 바론즈(Barron's)가 실시한 인터뷰에서 리사 수 CEO는 "우리는 하이엔드 그래픽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출 것이다"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만드는 중이며 장기간 버틸 수 있는 견고한 토대를 구축하고 있다"고 하였다.
현재 AMD의 하이엔드 그래픽카드인 라데온 RX 베가(Vega) 64는 경쟁사 엔비디아(NVIDIA)의 최신 하이엔드 그래픽카드 지포스 RTX 2080 Ti와 이전 세대 제품인 지포스 GTX 1080 Ti보다 성능이 떨어져서 제대로 경쟁하기 힘든 상황인데 리사 수 CEO가 본격 경쟁할 것이라고 예고한 것이다.
다만 리사 수 CEO는 하이엔드 GPU 경쟁 시기를 정확하게 밝히지는 않았다. 7nm 공정 기반 차세대 베가 GPU는 올해 4분기 말이나 2019년 1분기에 출시 예정이고 그것도 전문가용 제품으로 한정 되며, 나비(Navi) 아키텍처는 2019년 상반기 공개 예정이므로 자세한 계획은 내년이 되어야 전모가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https://www.bodnara.co.kr/bbs/article.html?num=150273
힘내 암드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