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노트북/인터넷
IT 컴퓨터 기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방
한국 언론의 보도 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삼성과 지포스 GPU를 계속 생산하기위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엔비디아는 처음에 삼성의 8nm 공정을 사용했습니다 (기술적으로는 성능 측면에서 TSMC보다 약간 열등함). 아마도 주된 이유는 삼성이 큰 가격 우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동시에 TSMC는 엄청난 공급 압력을 가지고 있지만 현재 삼성은 8 나노 공정의 낮은 수율로 인해 NVIDIA RTX 30 시리즈 그래픽 카드가 심각한 부족으로 이어 졌기 때문에 NVIDIA가 TSMC OEM SUPER 시리즈 제품을 만들기로 결정했다는보고가있었습니다 (이 이름이 사용 될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음).
하지만이 보고서가 정확하다면 다음 계약도 삼성에 넘겨진다.
뉴스에 따르면 삼성은 NVIDIA의 NVIDIA GPU (아마도 RTX 30 SUPER 시리즈)를 생산하기위한 또 다른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보고서는 정확한 값은 알 수 없지만 그 가치는 12 월 17 일에 확정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대략 1000 억 원 (1,000 억 원, 9100 만 달러 상당)이다. 보도에 따르면 삼성은 화성 공장에서이 칩을 생산할 예정이다.
최종 소식이 확인되면 업계 전체에 좋은 징조입니다. 현재 TSMC의 7nm는 10 억 개 이상의 칩을 생산했으며 AMD의 ZEN3 및 ZEN2 아키텍처 Ryzen CPU, RDNA2 GPU (게임 콘솔에 사용되는 GPU 포함), 스마트 휴대폰을위한 다양한베이스 밴드 칩은 여전히 많은 양의 생산 능력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가 삼성과 계속 계약하면 TSMC를위한 공간이 많이 확보 될 것입니다. AMD의 공급 상황이 개선 될 수 있으며, TSMC 7nm를 주장하더라도, 공급이 반드시 많이 개선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동시에 NVIDIA는 삼성의 생산량 증대 능력에 대해 매우 확신하는 것 같습니다. 삼성의 경우 NVIDIA를 대규모 고객으로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삼성도 향후 몇 년 동안 TSMC와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2021 년 하반기에 엔비디아의 공급이 개선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