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노트북/인터넷
IT 컴퓨터 기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방
🕰️
2022.03.04 02:07
삼성디스플레이, '투스택 탠덤' 개발 돌입...애플 OLED 아이패드 겨냥
조회 수 51 추천 수 0 댓글 0
삼성디스플레이가 지난해 말부터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에서 발광층(EML)을 2개층으로 쌓는 '투 스택 탠덤'(Two Stack Tandem) 기술 개발에 돌입한 것으로 파악됐다. 투 스택 탠덤은 발광층을 2개층으로 쌓기 때문에 발광층이 하나인 '싱글 스택'(Single Stack) 방식보다 화면 밝기는 2배, 수명은 4배 가까이 확대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디스플레이는 T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인 T1 재료세트 개발을 마친 뒤 잠재 고객사와 평가를 진행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T1은 고객사 평가 후 약점을 보완한 뒤 2023년 양산 적용하는 것이 목표다.
다음 제품인 T2의 목표 양산시점은 2024년이다. 2024년은 애플의 첫 번째 OLED 아이패드가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해다. 업계에선 삼성디스플레이의 T2가 OLED 아이패드 적용을 노린 제품이란 풀이가 나온다. 이는 T 시리즈가 매년 하나씩 개발될 것이란 추정에 기초한 것이다. 개발기간에 따라 T2가 아니라 T3 이후 제품이 OLED 아이패드에 적용될 수도 있다.
출처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http://www.thele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