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노트북/인터넷
IT 컴퓨터 기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방
러시아 Kaspersky는 15 일 "No More Ransom"의 부교수 파트너로 Bitdefender, Emsisoft, Check Point Software Technologies, Trend Micro의 4 개사가 참여하고 이들 업체가 개발 한 13 종류의 랜섬웨어에 대응하는 해독 도구 의 제공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No More Ransom은 Kaspersky와 Intel Security의 2 개사가 유럽 경찰기구 인 유로 폴 네덜란드 국가 경찰과 공동으로 설립 한 웹 사이트.
랜섬웨어로 인한 피해시 해당 랜섬웨어가 만든 도구 키트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해독 키를 제공하는 7 종류 10 버전의 도구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약 6000 명이 해독 도구를 이용하여 사이버 범죄자에게 돈을 지불하지 않고 파일의 해독에 성공하고 있다고한다.
No More Ransom는 현재 14 개국의 경찰 조직 이외에 이번, 오스트리아, 크로아티아, 덴마크, 핀란드, 몰타, 루마니아, 싱가포르, 슬로베니아 총 8 개국의 경찰 기관이 참여한다.
또한 G DATA Software, ESET 등의 보안 소프트웨어 벤더와 EU, 룩셈부르크, 슬로베니아, 아일랜드의 각 CERT 등 30 조직도 새롭게 No More Ransom에 참여하는 것 외에 지금까지 영어 외에 네덜란드어, 러시아어 단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웹 사이트도 개설한다.
Kaspersky Lab의 글로벌 조사 분석 팀 (GReAT) 보안 연구원의 죤토 팬 데르 휠 씨는 "랜섬웨어 공격을받을 가능성은 누구에게나있다. 당사의 조사 자료에 따르면 2016 년 1 월 두 분에 1 회였던 기업에 대한 공격은 10 월에는 40 초에 1 회가 개인에 대한 공격은 20 초에 1 번에서 10 초에 1 회에 증가하고있다. 이것은 새로운 유형의 랜섬웨어의 급증과 일치하고있다. 금전의 지급 이외의 대안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여전히 많지만, 지불을해도 파일을 회수 할 수없는 경우는 많이있다 "고 말했다.
카스퍼 스키 랩은 랜섬웨어에 대한 대책으로서 데이터의 백업 및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의 사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PC의 소프트웨어를 모두 최신 상태로 두는 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