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노트북/인터넷
IT 컴퓨터 기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방
미국 Google은 9 일 사용자가 사용을 허가 한 웹 사이트 이외에서는 Adobe Flash Player를 사용하지 않으려면 "HTML5 By Default"의 Google Chrome에서 해결 로드맵을 발표했다. 앞으로 며칠 안에 소수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일부 사이트에서 시작한 후 단계적으로 대상 사용자 및 사이트를 확대. 2017 년 10 월에는 전체 사이트를 HTML5 By Default한다.
Flash로 대신 HTML5를 이용할 수있는 웹 사이트는 HTML5를 우선적으로 표시하고 Flash를 사용할 필요가있는 웹 사이트는 처음 볼 때 Flash 실행을 허용하는 화면을 표시한다. 2016 년 8 월 시점의 발표는 12 월 출시 예정의 Chrome 55에서 설정을 활성화하고 있었다. 그러나 12 월 1 일 Chrome 55를 출시했을 때, 연기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 의하면, Chrome 55 사용자의 1 %에 대해서만 앞으로 몇 일 동안 HTML5의 기본 설정을 사용한다. 또한 8 일에 출시 된 Chrome 56 베타 버전에서는 사용자의 50 %에서 HTML 기본 설정이 활성화된다. 그러나 이러한 설정은 "Site Engagement Index (SEI) '가 1 다음 웹 사이트 만이 대상이된다.
그 후, 2017 년 2 월 초에 출시 될 Chrome 56 안정 버전에서 HTML5가 기본 설정을 모든 사용자에게 확대. 아울러, 대상 사이트도 SEI가 2 이하의 사이트로 확대한다. 또한 3 월에 SEI가 4 이하, 4 월에 SEI가 8 이하, 5 월에 SEI가 16 이하, 6 월에 SEI가 32 이하, 9 월에 SEI가 64 이하의 사이트에 대상을 점차 확대. 10 월에는 모든 웹 사이트는 Flash를 실행하는 사용자의 권한이 필요하다.
SEI는 웹 페이지에서 사용자의 스크롤과 클릭, 입력, 재생 등의 조작에 따라 사용자의 웹 사이트에 참여를 나타내는 지표로, 0 ~ 100의 점수로 평가하는 것으로되어 있으며, 숫자가 높은 사이트 쪽이 사용자의 참여가 높다는 것을 보여주고있다.
Google은 이번 변경에 대해 "Flash에서 HTML5로의 전환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 HTML5의 기본 화를 점진적으로 도입 할 것"이라고했다. 또한 모든 웹 사이트가 HTML5로 전환하면 Flash 실행에 대한 화면이 표시되지 않고, 전체 웹은보다 빠르고 안전하게되고 전력 효율도 향상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