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노트북/인터넷
IT 컴퓨터 기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방
한국아비드(www.avid.com/kr)는 지난 3일‚ 여의도 63빌딩 3층 스푸러스룸에서 네트워크 기반 초경량 라이브 사운드 시스템 S3L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개방형 시스템인 S3L은 VENUE 소프트웨어를 구동하는 고성능 HDX 기반 믹스 엔진과 AAX DSP 플러그인‚ 모듈 타입으로 확장 가능한 리모트 I⁄O‚ 콤팩트형 EUCON 호환 콘트롤 서페이스 및 라이브 사운드 믹싱과 레코딩을 위한 Pro Tools 소프트웨어로 구성된다.
신제품 발표회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다.
첨단 기술을 적용한 S3L은 모듈 기반 개방형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탑재하고 기가바이트 이더넷 네트워크로 모든 기기를 연결한다. 고성능 엔진과 다양한 플러그인과의 호환성을 갖춰 향후 미디어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시스템이다.
성능과 기동성을 한 번에 구현해 공연장과 스튜디오 같은 현장뿐 아니라 도심 이동과 여행 중에도 수납할 수 있는 콤팩트한 사이즈와 무게의 기동성을 갖췄다. 다양한 공간과 환경 속에서 비용 대비 높은 효율성‚ 레코딩 환경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는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확장성과 함께 통합 환경을 구축해 높은 품질의 사운드 제공을 위한 고품질 프리앰프‚ 프리미엄 시그널 경로‚ AAX 플러그 등의 높은 확장성을 지원한다. Pro Tools이 설치된 노트북과 연결 시 최대 64트랙의 오디오 재생·레코딩 작업이 가능하다. VENUE Link 이용 시 라이브 믹싱과 재생·레코딩에 관한 설정을 콘트롤 할 수 있다.
한국아비드 김석민 부장은 "S3L 시스템은 혁신적 수준의 개방성과 유연성, 효율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라이브 사운드 솔루션으로 언제 어디서나 효율성을 높여주는 사운드 믹싱과 레코딩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S3L의 핵심 기술과 뛰어난 개방성·확장성 위주로 프리젠테이션과 데모 시연을 진행했다. 특히 탁월한 이동성을 보장하는 콘트롤 서페이스를 제공해 어디서나 스튜디오급 품질의 사운드를 라이브 현장에서 구현할 수 있는 기능을 강조했다. 발표회 마지막 순서로 참석자 중 2명을 추첨해 Avid Pro Tools 11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Avid S3L은 오는 3분기부터 Avid 공식 대리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사진설명: 아비드 조용일 스페셜리스트의 프리젠테이션 진행 모습)
(사진설명: SL3 데모 시연 및 콘트롤 모습)
(사진설명: 한국 아비드 김석민 부장이 경품 추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설명: 프리젠테이션 종료 후 직접 제품 체험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고 있다.)

자세히보기 :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721049&Branch_I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