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 잡힌 식단과 영양은 우리 면역 체계의 능력에 큰 영향을 미치고 감염의 위험과 심각성을 조절합니다. 이 리뷰는 COVID-19 면역에서 비타민 C와 D의 가능한 병리 메커니즘을 제시했습니다.
본체
면역 부스터 수치 감소를 포함한 면역 체계의 조절 해제는 COVID-19에서 변함없이 보고됩니다. 비타민 C와 비타민 D는 면역 부스터 중 일부입니다. 이러한 부스터의 항상성은 바이러스와 싸우는 데 필수적인 것으로 밝혀졌으며 COVID-19도 예외는 아닙니다. 통계 데이터는 합병증, 증상 및 사망률과 관련하여 이러한 비타민의 효과에 대한 진술을 강화합니다.
짧은 결론
포괄적인 문헌 검토 결과, 비타민 C는 COVID-19의 주요 위험을 초래하는 특정 증상을 완화하고 어떤 경우에는 근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COVID-19 환자의 균형 잡힌 비타민 D 함량은 사망률과 음의 상관관계를 갖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배경
SARS-CoV-2로 인한 COVID-19 팬데믹은 세계 경제, 정치, 생계의 항상성을 걷잡을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1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 전염병의 영향을 받았고 지금까지 약 300만 명이 사망했습니다[ 1 ~ 4 ]. COVID-19의 임상적 특징은 무증상 또는 중증 질환에서 심각한 호흡기 문제와 사망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5 ]. 사이토카인 폭풍을 포함한 면역 체계의 조절 해제는 COVID-19의 중증도를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로 밝혀졌습니다. 면역 강화 치료제와 식단은 COVID-19와 싸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면역 강화 비타민 C와 D가 결핍되면 COVID-19의 위험과 중증도가 증가하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6 ]. 비타민 C와 비타민 D 보충제는 항바이러스 활동을 자극하고 COVID-19 환자의 사이토카인 폭풍을 예방하며 좋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7 ].
이 리뷰에서는 COVID-19 환자의 항바이러스 활동을 증가시키고 사이토카인 폭풍을 예방하는 데 있어서 비타민 C와 비타민 D의 기본 메커니즘을 강조할 것입니다. 또한 두 비타민이 COVID-19에 대해 작용하는 것에 대한 종합적인 증거를 요약합니다.
본문
항바이러스 활동 및 사이토카인 폭풍 예방에 있어서 비타민 C의 메커니즘
비타민 C는 아스코르브산이라고도 하며 신체의 성장, 발달 및 복구에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8 ]. 신체에서 다중 조절자 역할을 하여 다양한 질병을 보호하고 심각도를 낮춥니다. 비타민 C의 면역 조절 활동은 선천 면역과 적응 면역 모두에서 역할을 하며 신체 조직 장벽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9 ]. 사이토카인을 다운레귤레이션하고 산화제 손상으로부터 내피를 보호하여 조직 복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9 ].
비타민 C는 TNF와 IL-1β를 비롯한 호중구를 활성화하는데, 이는 억제제인 핵 전사 인자 카파 B(NFkB)를 활성화시키고 폐포 공간에서 사이토카인 생성을 멈춥니다(그림). 1). 반면, TNF와 IL-1β의 활성화는 폐포 공간에서 사이토카인 생성을 방해하는 NETosis(중성구 세포외 함정)를 차단합니다[ 10 ]. 결과적으로 사이토카인 폭풍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게다가, 비타민 C는 감염 기간 동안 T 림프구의 발달과 성숙을 돕습니다[ 9 ]. 성숙한 림프구와 대식세포도 사이토카인 수를 줄이고 사이토카인 폭풍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10, 그림. 1).
비타민 C의 항산화 활성은 반응성 산화종(ROS)을 감소시켜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킵니다[ 9 , 11 ]. 게다가, 비타민 C의 항산화 활성은 상피 장벽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1 ]. 반면, 비타민 C는 많은 효소의 보조 인자로 작용하여 노르에피네프린, 카테콜아민, 바소프레신과 같은 호르몬의 생합성, DNA의 메틸화, 히스톤의 생합성을 돕습니다[ 11 ]. 비타민 C는 또한 항균 특성(예: 항진균, 항균 및 항바이러스)을 가지고 있어 신체를 질병으로부터 보호합니다[ 12 ].
항바이러스 활동 및 사이토카인 폭풍 예방에 있어서 비타민 D의 메커니즘
비타민 D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칼슘 항상성과 뼈 대사를 담당합니다. 또한 비타민 D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많은 감염성 질환의 심각성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D는 단핵구와 대식세포의 성숙과 분화를 돕고 T 림프구 생성에 역할을 합니다[ 13 ]. 불행히도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비타민 D 결핍증을 앓고 있으며 많은 감염성 질환에 걸리기 쉽다고 보고됩니다[ 14 ].
비타민 D는 또한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대식세포와 T 세포의 도움으로 IL-10, IL-21, IL-1s를 포함한 염증성 사이토카인의 발현을 억제하여 사이토카인 폭풍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1 , 15 ](그림. 2).
비타민 D는 항바이러스 활성을 나타낸다. 바이러스 감염이 증가하면 비타민 D가 활성화되어 항균 펩타이드 카텔리시딘(LL-37)의 생성을 증가시키고 바이러스 감염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13 , 16 ].
비타민 C가 코로나19 중증도 감소에 효과가 있다는 증거
면역 조절 및 항균 활동은 비타민 C를 많은 만성 및 감염성 질환에서 중요한 요소로 만들었습니다[ 17 ]. 대부분의 연구에서 고용량의 비타민 C 보충제가 감염 및 염증 감수성 감소, 입원 및 인공호흡 요구 감소, 사망률 감소와 상관 관계가 있다고 보고했습니다(표(표1).1). 반면, 저용량의 비타민 C는 미미하게 낮은 수준의 혈전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표(표11).
|
||
비타민D의 역할
우리 면역 체계의 최적 성능은 비타민 D에 의해 엄청난 영향을 받습니다. 비타민 D가 부족하면 호흡기 감염에 취약해집니다[ 36 , 37 ]. 우리 몸에 필요한 양의 비타민 D는 식품 보충제나 햇빛을 통해 얻습니다. 비타민 D의 전구체인 7-디하이드로콜레스테롤은 햇빛이 피부에 닿으면 활성화되고 자외선 B(UVB)가 비타민 D3로 변환됩니다. 비타민 D2와 D3는 간에서 25-하이드록시비타민 D3[25(OH)D3]로 변환됩니다. 비타민 D 결핍이 있는 COVID-19 환자는 감염과 감수성이 증가하고 사망률이 더 높으며 ARDS가 증가했습니다. 비타민 D 보충제는 바이러스 증식을 낮추고 감수성과 염증 및 ICU 필요성을 낮추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표(표2)2).
요약
포괄적인 문헌 연구를 수집한 결과, COVID-19 감염 초기 단계에서 비타민 C와 비타민 D를 보충하는 것이 환자에게 매우 유익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흥미롭게도, 비타민 C와 비타민 D 보충제는 모두 장기간 고용량을 투여하면 더 효과적입니다. 더 위중하고 입원한 COVID-19 환자도 비타민 C와 비타민 D 결핍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다양한 집단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에서는 비타민 C와 D 보충제의 결과가 이질적이라고 보고했습니다. 또한, 다른 의사들이 다른 용량과 비타민 C와 D 과정을 처방했는데, 이는 정확한 지침이 필요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연구 대상 집단 규모도 너무 작아 구체적인 결정을 내릴 수 없었습니다. 비타민 C와 비타민 D를 정맥 주사로 보충하는 것이 경구로 복용하는 것보다 효과적입니다. 효능과 안전성은 COVID-19 환자를 비타민 C와 D로 치료하는 데 있어 두 가지 주요 관심사입니다. 혈액 내 비타민 C 대사율이 높기 때문에 더 큰 용량과 더 긴 과정의 비타민 C가 권장됩니다. 고용량의 비타민 C는 수십 년 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최근 NIH 전문가 패널은 고용량의 비타민 C(체중 1kg당 1.5g)가 주요 부작용 없이 안전하다고 밝혔습니다( https://www.cancer.gov/about-cancer/treatment/cam/hp/vitamin-c-pdq ). 어떤 시험에서도 환자의 신체에 고용량의 비타민 C와 D를 사용함으로써 주요 부작용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반면에 결과는 다른 집단과 다른 합병증이 있는 환자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46 ~ 49 ]. 따라서 더 자세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COVID-19 치료와 별개로 비타민 C는 일반적으로 안전합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에게는 복통, 메스꺼움,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2000mg 이상 복용하는 것은 안전하지 않으며 신장 결석과 심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고용량의 비타민 D는 복통, 비정상적인 증상 또는 신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COVID-19 환자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비타민 C와 D를 복용하도록 처방됩니다.
결론
투여 방식, 복용량, 시작 시간, 치료 기간, 질병 유형 및 질병 진행은 COVID-19에 대한 비타민 C와 비타민 D의 효과에 관한 연구 결과에서 효과적인 역할을 합니다. 유의미한 결과를 얻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결과가 완전히 부정적이지는 않았기 때문에 COVID-19에 대한 이 두 비타민의 효과를 찾을 가능성이 여전히 있습니다. 유의미한 부작용이 관찰되지 않았으므로 비타민 C와 D 보충제는 입원한 중증 COVID-19 환자에게 특별히 권장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