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487 추천 수 0 댓글 0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ㅈㄱㄴ 입니다
최근에 어떤 계기로 산업용 Android 기반 PDA 장비를 들였구요. 수령후 한 가지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플리커링 현상이 생각보다 심하다는 건데 말이죠, 그 깜빡이는게 눈에 보입니다. 디스플레이의 밝기가 높아지면 더 심해지는 한편, OS상에서 디스플레이 밝기를 최저로 설정하면 디스플레이가 깜빡이지 않습니다.
플리커링의 세기는 랜덤하며, 어떨 때는 플리커링이 전혀 나타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은 전부 시도해 보았지만 어떠한 소득도 없었네요. 하드웨어적 해결방안으로는.. 신호 간섭이 문제인가 싶어 기타 전자장비들과 떨어뜨려 보았지만 큰 효과는 없네요.
한편, 예전에 아이폰5를 탈옥하다 실패하면 시스템을 날리기 전까지 현재 경험하는 종류와 유사한 디스플레이 플리커링 현상이 발생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로 보아 휴대폰에서의 LCD 플리커링 원인은 매우 다양한 듯 싶은데, 아무도 그 원인과 해결방안을 안알랴줌다.
어디 뭐시기뭐시기 하드웨어 픽스 어쩌고 하는 사이트에서 허구한날 리셋해라 업글해라 서비스 방문해라 하라는 게 아닌, 이 문제를 유발하는 근본적인 원인이 알고싶은 겁니다. 그리고 최소한 PWM이 음식 이름이 아니라는 점은 알고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