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덕576
5개월 전

🗨️ 갤럭시, 충전 중 미세 전기(진동)오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카테고리   ➡︎   📱 안드로이드/갤럭시 일반

해당 현상은 누설 전류 발생에 따른 것이 아니라 미세 진동 현상입니다 .

 

 미세 진동 현상 안내

 충전 중 휴대폰을 만지면 미세하게 전기(진동)가 느껴지는 것은 누설 전류 발생에 따른 것이 아니라 미세 진동 현상에 의한 것입니다.

금속 재질(알루미늄)을 사용한 제품(휴대전화, PC, 노트북)의 경우 사용자 편의와 제품 보호를 위해 케이스의 표면을 코팅(산화) 처리하여 절연 하였으므로 제품 표면에 전류가 흐르지 않습니다.

다만, 코팅(산화) 처리된 케이스가 적용된 제품에서는 사용 환경에 따라 인체 접촉시 미세 진동(떨림)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전기가 통화는 느낌으로 오인하거나 불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제품 불량 등의 문제가 아니며 금속 재질 케이스가 적용된 제품에서 충전 중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특징으로 일부 민감한 사용자에게서 느껴질 수 있지만 인체에는 무해합니다

 

 접지형 충전기 사용 안내

접지형 충전기를 사용하여 미세진동을 손쉽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미세 진동은 인체에 무해하나 미세 진동 현상이 불편하게 느껴진다면 서비스센터에서 판매중인 접지형 충전기 등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접지형 충전기 : EP-TA865, PD-65AWN3KR (※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2구 비접지형 어댑터

2구 비접지형 어댑터 

3구 구(접지)형 어댑터

3구 접지형 어댑터 

 

※접지: 인체에 가해지는 전기를 땅으로 흐르게하여 충격을 감소시켜 사고 예방

 사용 중인 전원 콘센트 확인 안내

 벽면 콘센트 / 멀티탭 접지  확인 방법 

 접지 단자가 있는 전기 콘센트(벽면, 멀티탭) 사용이 필요합니다.

접지가 없는 콘센트

접지가 없는 콘센트 

접지가 있는 콘센트

접지가 있는 콘센트 

 

 

벽면 콘센트 / 멀티탭 접지

 

벽면 콘센트 / 멀티탭 접지 

 

접지는 전류의 방향을 바꿔 전기로부터 사용자의 안전을 확보하는 조치를 말합니다. 

만약 집안의 전원 콘센트가 접지가 안되어 있을 경우 아파트는 관리 사무실로, 일반 주택은 전기 수리업체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단, 건물 자체가 접지 설계가 안된 구형 건물은 동일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0
댓글
0
덕질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Deokjil non-members cannot see comments. Please log in.
카테고리 즐겨찾기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