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덕096
3개월 전

🗨️ Galaxy S23 One UI 6.0 소프트웨어 카메라/갤러리 업데이트

카테고리   ➡︎   📱 안드로이드/갤럭시 정보공유

 

카메라

1. 커스텀 카메라 위젯 추가

직접 설정한 카메라 위젯을 홈 화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촬영 모드를 다르게 설정할 수도 있고, 촬영한 사진을 저장할 앨범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다양해진 자동 FPS 설정

저조도에서 자동 FPS 옵션으로 동영상을 밝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자동 FPS 옵션을 끌 수도 있고, 30fps 동영상에만 적용되거나, 30fps 및 60fps 동영상에 모두 적용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화질 최적화 옵션 추가

Camera Assistant(카메라 어시스턴트)에서 제공하던 촬영 속도를 기본 카메라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화질 최적화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가장 좋은 화질의 사진 촬영을 위한 최대 옵션과 빠른 속도로 사진을 촬영하는 최소 옵션이 있으며, 화질과 촬영 속도를 모두 고려한 중간 옵션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4. 문서 스캔

장면 별 최적 촬영 옵션에 제공하던 문서 스캔 기능이 별도로 분리되어, 이제는 장면 별 최적 촬영이 꺼져 있어도 문서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문서가 인식되면 자동으로 스캔 되는 자동 스캔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5. QR Code 스캔

QR code 인식 결과 화면 간결화로 확장 버튼을 누르면 연관성이 높은 기능이나 앱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고, QR code가 인식될 때도 이미지를 촬영하거나 문서 스캔을 할 수 있습니다.

 

6. 해상도를 빠르게 변경

멤버스 여러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고해상도 변경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빠르게 고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도록 사진 및 프로 모드의 카메라 화면 상단에 해상도 버튼이 제공됩니다.

 

7. 카메라 전환 제스처 끄기

화면을 위나 아래로 밀어 전/후면 카메라를 전환하는 제스처 기능을 끌 수 있도록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제스처 실수로 카메라가 전환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옵션을 끄고 사용해 보세요.

 

 

갤러리

1. 상세 정보에서 편집 가능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다가 화면을 위로 올리면 상세 정보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때 사진 리마스터나 인물사진 효과 등 효과를 바로 적용하거나 빠르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2. 사진 이미지를 잘라 스티커로 만들기

Image Clipper를 통해 오려낸 개체를 스티커로 만들 수 있습니다.
추가로 그리기 도구를 활용하여 나만의 개성을 담아 유니크한 스티커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두 손으로 끌어서 놓기

사진이나 동영상을 길게 누른 상태에서, 다른 손으로 이동할 앨범을 찾아서 이동 시킬 수 있습니다.

 

4. 갤러리 이미지 문서 스캔

갤러리에 저장된 이미지의 텍스트 추출뿐 아니라 문서 스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스튜디오

1. 더욱 강력해진 동영상 편집 기능

스튜디오는 프로젝트 기반의 새로운 비디오 에디터로더욱 정교한 편집 기능을 지원합니다.

 

2. 스튜디오의 다양한 편집/실행 방법

갤러리 앱에서 편집할 사진과 동영상을 먼저 선택 후, 만들기의 영화를 눌러 바로 편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갤러리 앱의 서랍 메뉴에서 스튜디오를 선택하거나, 홈/앱스 화면에 바로 가기 아이콘을 추가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3. 타임라인 기반의 정교한 편집

전체 프로젝트를 여러 동영상 클립이 포함된 타임라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멀티 레이어 편집 구조로 되어있어 동영상 클립, 스티커, 자막 등을 원하는 위치에 간편하게 추가하거나 이동 시킬 수 있고, 길이도 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배경 음악 이외에 음원 파일을 추가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포토 에디터

1. 탭으로 개체 영역 선택

영역 자동 맞춤으로 오려내고 싶은 주위를 그리지 않고 영역을 탭 하면 자동으로 영역이 선택됩니다.

 

2. 되돌리기와 다시 적용을 자유롭게

편집 중 언제든지 편집을 되돌리거나 다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에 텍스트와 스티커를 부착한 후 저장하고 다시 편집 시 텍스트와 스티커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3. 사진 편집 레이아웃 개선

필요한 편집 기능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구 메뉴가 개선되었습니다.
수평 형태 및 형태 보정 옵션은 변형 메뉴로 통합되었습니다.

 

 

비디오 플레이어

1동영상 이미지를 잘라 스티커로 만들기

동영상에서도 영상을 일시 정지하여 Image Clipper를 통해 오려낸 개체를 스티커로 만들 수 있습니다.

 

2. 비디오 플레이어 레이아웃 개선

비슷한 기능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기능 위치를 이동하고 재생 속도 조절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Expert RAW

1. Digital ND 필터 추가

Digital ND 필터 10종 추가 (2 / 4 / 8 / 16 / 32 / 64 / 128 / 256 / 512 / 1000 )
낮처럼 밝은 환경에서도 빛을 감소시켜 폭포나 파도 등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촬영하실 수 있습니다.

 

2. 저조도 화질 개선

Expert RAW와 Nightography가 콜라보하여 저조도에서의 화질을 대폭 개선하였습니다. 

 

 

Camera Assistant

1. 고해상도 설정 추가

어댑티브 픽셀 기능이 고해상도 설정 안으로 이동하고 디지털 줌 업 스케일 기능을 추가 하였습니다.
-디지털 줌 업 스케일 : 고해상도 설정 상태에서 줌 배율 이용하여 사진 촬영 시 줌 배율에 해당하는 영역을 크롭(Crop) 후 이미지 업 스케일링 처리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업 스케일링으로 사진 파일 사이즈의 증가를 원하지 않으신다면 해당 설정으로 상황에 맞춰 사용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2. 왜곡 보정

사진 모드에서 후면 울트라 와이드 및 와이드 렌즈, 그리고 전면 와이드 화각에서 사진 촬영 시 사진의 왜곡을 자동으로 보정해 줍니다. (기본값 On으로 제공)

 

3. 크롭 줌 → 2배 크롭 줌 버튼

크롭 줌에서 2배 크롭 줌 버튼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 Video UHD60 지원 추가 되었습니다.

 

4촬영 속도 옵션 이동

카메라 어시스턴트에서 제공하던 촬영 속도를 삼성 멤버스 분들의 사용 경험을 수렴하여 기본 카메라 설정의 고급 인텔리전스 옵션으로 이동하여 편리하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Galaxy Enhance-X

1. 자르고 보정 (Crop and Clean)

문서를 자동으로 자르고 텍스트를 선명하게 만들어서 몰입감 있는 문서 이미지를 만들어 드립니다.

 

2. 렌즈를 깨끗하게 (Clean Lens)

렌즈를 깨끗하게는 사진이 뿌옇게 촬영되었는지 판별하여 마치 안경닦이로 문지른 것처럼 선명하게 바꾸고, 사진의 밝기 및 색 구간을 최대한 넓게 사용하도록 보정합니다.

 

3. 24시간 타임 랩스 (24H Time Lapse)

24시간 타임 랩스 기능으로 하나의 사진으로 아침, 저녁, 해질녘, 해가 지기 직전, 밤과 새벽 등 시간대에 맞는 사진을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12초 분량의 24시간 타임 랩스 비디오를 만들어 드립니다.

 

4. 천체 가이드 (Sky Guide)

촬영된 사진에 20개 이상의 충분한 별이 보인다면 촬영된 별들의 패턴을 분석해서 별자리와 유명한 천체의 위치를 알려드립니다.
작은 망원경이나 쌍안경으로 관측이 가능한 성운 , 성단 , 은하와 이름이 알려진 유명한 별들이 어디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5. 장노출 (Long Exposure)

60초 이하의 영상을 선택하시면 선택된 영상을 스스로 분석하여 장 노출 효과를 적용한 영상을 생성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6. 슬로우 모션  (Slow-mo)

30초 이하의 동영상은 슬로우 모션을 이용하여 1/2 배속 또는 1/4 배속 느린 화면으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7. 싱글테이크 (Single Take)

Enhance-X에서 모션 포토 사진이나 60초 이하의 동영상을 선택하여 싱글 테이크 기능을 누르시면, 하이라이트 구간을 자동으로 검출하여 필터 사진 , 부메랑 , 하이라이트 동영상과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자동으로 생성해 줍니다.
특히, 모션 포토 사진을 선택하시면 내가 찍은 사진과 AI가 골라낸 베스트 사진과 함께 순간의 편집된 다양한 영상을 즐겨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결과물은 Enhance-X에서 저장 버튼을 누르면 갤러리에 저장되므로 갤러리에 가셔서 싱글 테이크의 재미난 결과물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카메라 지식백과사전(CamCyclopedia)의 게시글 링크와 다운로더블 카메라 앱 링크를 공유드리오니 읽어봐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One UI 6.0 카메라와 다운로더블 카메라 앱을 통해 남은 올 한 해를 사랑하는 분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촬영해 보시길 권해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35
0
댓글
0
덕질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Deokjil non-members cannot see comments. Please log in.
카테고리 즐겨찾기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