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덕663
2개월 전

🗨️ 4×4와 2×2의 실제 측정된 무선 속도 차이

이것은 매우 조심스럽기는 하지만 엄격하지 않은 테스트이고, 또한 매우 심각하지만 충분히 과학적이지 않은 테스트입니다. 실제로 제가 매우 관심을 갖고 있는 테스트이기 때문에 무시합니다. "AX3000"과 "AX5400" 사이에서 선택하는 등 구매 문제에 자주 직면합니다. 대부분 "4×4"를 구입할 수 있다면 "4×4"를 구입하려고 노력할 것이라고 대답합니다. 185개 유닛을 해체하고 나서 말한 내용입니다.D 지점의 경험 요약은 지구상에서 유명하지는 않지만 우주 최강자인 acwifi 평론가가 요약한 답변입니다. 하지만 모두가 참고할 수 있는 직관적인 데이터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나중에 누군가가 이런 질문을 한다면 이 글을 멋있게 보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 끝났어!

아래에서는 4x4MIMO를 4×4로 지칭하겠습니다. MIMO는 공간 스트림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MIMO는 MU-MIMO와 동일하지 않습니다. 차이점은 같은 의미입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4x4MIMO를 지원하는 무선 칩을 줄여서 4x4 칩이라고 부릅니다.

4×4 칩이 2×2 칩보다 강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빔포밍 능력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아요. 그러다가 이 추측을 바탕으로 Baidu를 여러 번 검색한 결과 "Beamforming의 기술 원리 재논의"라는 제목의 기사를 발견했습니다. 기사 링크는 https://zhuanlan.zhihu.com/p/112048308 입니다 . 기사의 공식. 기사가 끝날 때까지 나는 그것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다음과 같이 요약했습니다.

"빔포밍이 실제로 성능상의 이점을 발휘할 수 있는 상황은 송신 안테나 수가 수신 안테나 수와 공간 스트림 수를 초과할 때입니다. 이 경우 공간 스트림이 전송을 위해 더 나은 채널을 선택할 수 있으며, 수신 측의 SDM, MRC. 추가 성능 향상."

위의 문장은 이해하기 쉽습니다. 현재 휴대폰은 최대 2x2MIMO에 불과하므로(4x4MIMO를 지원하는 휴대폰은 없음) 4×4는 2×2 라우터보다 더 많은 추가 성능 향상을 가져올 것입니다.

(참고: 위의 빨간색 텍스트에 언급된 "안테나 수"는 "MIMO 수"와 동일하며 라우터의 총 일수와 동일하지 않습니다. 일부 라우터는 듀얼 밴드 안테나를 사용하며, 사용되는 안테나는 단일 대역 안테나를 사용하는 모든 라우터보다 작습니다.)

빔포밍 옵션이 있는 모델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ASUS에도 이 옵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ASUS 펌웨어에는 옵션이 매우 풍부합니다.이것이 ASUS 펌웨어의 장점이라 분해해본 TUF-AX3000을 발견했습니다. 그때 생각해보니 대만꽃에서 999위안에 샀어요.

분해 기사는 여기에 있습니다: ASUS AX 무선 라우터 TUF-AX3000 분해

TUF-AX3000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 2x2mimo@160MHz 대역폭으로 잠겨 있었지만 나중에 ASUS는 펌웨어에 잠금 해제 기능인 "어새신 모드" 스위치를 추가하여 BCM43684가 4x4MIMO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샘플링 데이터를 늘리기 위해 다른 모델인 BX54를 찾았습니다. 5G 무선 칩은 QCN9074입니다. 중요한 것은 안테나도 제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BX54 분해 기사: H3C BX54 분해, 고래 라우터 WiFi 6

위 그림에는 무선 신호 감쇠기인 두 개의 금속 막대가 있으며 각각 30dB를 감쇠합니다.

처음에는 두 개를 꼬치에 꽂다가 나중에 한 개를 더 꼬치로 찔렀는데, 아무튼 양이 많았습니다. 나는 물리적으로 라우터의 역할을 두 개의 안테나로만 제한합니다.

안테나 레이아웃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상단 2개의 인터페이스는 안테나에 연결되고 하단 2개의 인터페이스는 감쇠기에 연결됩니다.

BX54는 TUF-AX3000 안테나에도 연결해야 하는데, 이는 안테나와 레이아웃이 공평합니다.

사실 제조사가 안테나 설계 과정에서 '매칭과 튜닝'을 하기 때문에 BX54에게는 공정하지 않습니다.

어쨌든 귤껍질, 냄새나는 풀, 녹두, 설탕물을 먹고 계속하자.

맛있는. 설탕물을 마친 후 설정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BX54에는 빔포밍 스위치 옵션이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MU-MIMO 켜기/끄기를 통해 빔포밍 켜기/끄기를 간접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이해하는 방법?

우선 여기서 잘못된 설명을 정정하고 싶은데, 아래와 같이 이해가 잘못되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이해하면 각 휴대폰은 동시에 채널을 점유하므로 전체 무선 처리량 속도는 전혀 향상되지 않습니다.

올바른 이해는 모든 안테나가 동시에 여러 개의 빔을 방출하고 각 수신 터미널이 자체 빔만 수신한다는 것입니다.

MU-MIMO를 지원하는 수신 단말이 3개 있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 두 기사는 제가 MU-MIMO에 대해 가지고 있는 실제 데이터입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 WiFi6 무선 라우터에서 MU-MIMO의 실제 측정 Xiaomi Mi 10 휴대폰에서 지원됩니까?

다수의 WiFi6 무선 라우터에 대한 MU-MIMO 테스트의 후속작으로, AX200에서 지원하므로 읽을 필요가 없습니다.

역사상 가장 포괄적인 MU-MIMO 실제 테스트, 여러 장치의 혼합 테스트

제 생각에는 MU-MIMO는 실제 측정을 위해 Beamforming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MU-MIMO를 켤 때 Beamforming 기능을 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MU-MIMO를 끄더라도 반드시 빔포밍이 꺼지는 것은 아닙니다.

ASUS 펌웨어의 빔포밍 효과는 다음과 같이 설명됩니다.

(클라이언트 무선 네트워크 카드와 라우터는 빔포밍 기술을 동시에 지원합니다. 이 기술을 통해 이러한 장치는 서로 선택한 추정 채널과 전송 방향을 조정하여 다운로드 및 업스트림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802.11ax/ac Beamforming" 옵션만 끄면 다음 프롬프트 상자가 나타납니다.

즉, 빔포밍을 끈 후에는 802.11ac의 MU-MIMO도 꺼지지만 802.11ax의 MU-MIMO는 꺼지지 않습니다.

좀 헷갈리죠? Beamforming on/off만 조절하면 됩니다. 꺼지면 ac 아래의 MU-MIMO가 자동으로 꺼집니다. Beamforming을 켜면 802.11ac MU-MIMO도 꺼집니다. 활성화됩니다.

Asus TUF-AX3000은 암살자 모드를 켠 후 자동으로 호주로 변경됩니다. 처음 테스트를 시작한 후에는 이러한 변경을 눈치채지 못했습니다. 테스트 당일, 일행 중 누군가가 우연히 이 TUF-AX3000에 대해 물어보니 Tenda AC9만큼 좋지는 않다고 생각해서 암살자 모드가 켜져 있지 않냐고 물었더니 과연 사실이었다. . 확실히 켜고 나면 더 강해집니다. 단순한 신호 차이가 아니라 4x4mimo이기도 합니다. TUF-AX3000 사용자들이 신호가 좋지 않다고 느끼신다면, 암살자 모드가 켜져 있는지 꼭 확인해 보세요.

H3C BX54에는 빔포밍 옵션이 없으며 MU-MIMO를 켜고 끄는 것만 제어합니다. BX54에는 지역 선택이 없으며 국내 표준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저는 무선 네트워크 카드 2개만 수신 장치로 사용하는데, 하나는 160MHz 대역폭을 지원하는 AX200이고, 다른 하나는 80MHz 대역폭만 지원하는 QCA6391입니다.

무선 칩을 덮고 있는 ASUS의 방열 알루미늄 시트는 약간 뜨겁고 방열 영역이 너무 작습니다. 2×2와 4×4 사이에서 테스트할 때마다 방열판을 제거하고 안테나를 연결해야 하기 때문에 방열판 알루미늄 핀을 자주 만지는 경우가 많다.

5G만 테스트했고, 멀리 있는 C, D 지점의 속도만 측정했습니다. 5G는 44개 채널과 160MHz 대역폭으로 구성된다.

평면형 플랫폼은 아래 그림의 WIFI 위치에 라우터를 배치하고, C, D 지점에 수신단말기를 배치합니다. 속도를 테스트하려면 자체 구축한 속도 테스트 서버를 이용해 공유기의 WAN 포트에 연결한 후 고정 IP를 사용해 인터넷에 접속하면 된다. 각 지점의 속도를 6회 연속 측정하고 평균값을 기준값으로 합니다.

C와 D는 장거리이므로 더 나은 무선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전 설명은 모두 테스트 모델을 구상하고 실제 측정값을 입력하는 것에 불과합니다.

먼저 ASUS TUF-AX3000을 사용한 테스트 데이터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데이터는 명확한 빔포밍 스위치 제어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대표적인 데이터입니다.

AX200 무선 네트워크 카드를 사용하여 테스트한 모든 데이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평균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두 위치에 4가지 모드가 있으며 무선 속도가 순차적으로 감소한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4x4mimo를 나타내는 안테나 4개를 연결하고 빔포밍을 켠 다음 802.11ac MU-MIMO를 켭니다.

4x4mimo를 나타내는 4개의 안테나를 연결하고 빔포밍을 끄고 802.11ac MU-MIMO를 끄십시오.

2개의 안테나를 연결하고 2x2mimo를 나타내는 2개의 "루트" 감쇠기를 연결한 다음 빔포밍을 켜고 802.11ac MU-MIMO를 켭니다.

2x2mimo를 나타내는 2개의 안테나와 2개의 "루트" 감쇠기를 연결하고 빔포밍을 끄고 802.11ac MU-MIMO를 끕니다.

다양한 조합 모드가 매우 뚜렷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QCA6391로 테스트한 모든 결과입니다.

QCA6391의 평균값:

C점에서는 QCA6391의 상황이 AX200의 상황과 동일하다. 그러나 아래층 D 지점에서는 다음 두 꼭대기가 매우 가깝습니다.

4x4mimo를 나타내는 4개의 안테나를 연결하고 빔포밍을 끄고 802.11ac MU-MIMO를 끄십시오.

2개의 안테나를 연결하고 2x2mimo를 나타내는 2개의 "루트" 감쇠기를 연결한 다음 빔포밍을 켜고 802.11ac MU-MIMO를 켭니다.

기묘.

 

다음은 H3C BX54의 데이터입니다.

AX200에 대한 모든 결과:

AX200 평균:

BX54는 C지점에 있고 안테나 4개에 연결되어 있는데 MU-MIMO를 켰는지 안 켰는지에 관계없이 두 값은 동일하다.이유는 기가비트 포트의 병목 현상을 여기서 풀 수 없기 때문이다. 실제 속도를 반영합니다. 하지만 C 지점에서 최대 기가비트로 실행될 수 있다는 것은 다소 예상치 못한 일입니다!

QCA6391 테스트의 모든 데이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QCA6391의 평균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QCA6391과 AX200 무선 네트워크 카드의 속도 데이터로 볼 때, BX54의 MU-MIMO를 ON/OFF해도 빔포밍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보이며, 항상 빔포밍이 켜져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러나 두 개의 초고층 빌딩을 연결하는 것이 4개의 초고층 빌딩을 연결하는 것보다 훨씬 느리다는 것도 이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고 대략적인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4×4는 2×2보다 빠릅니다.

빔포밍(Beamforming) 이 옵션이 있으면 끄지 마십시오. 무선 성능을 실제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한 대의 기기로 전체 커버리지를 원한다면 면적이 작거나 여러 대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지 않는 한 4x4mimo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28
0
댓글
0
덕질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Deokjil non-members cannot see comments. Please log in.
1 2 3 4 5 6 7 8 9 10
카테고리 즐겨찾기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