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덕995
2개월 전

🗨️ Bluetooth 헤드폰, 이어의 오디오 대기 시간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reddit 발췌

 

 

 

저는 블루투스 레이턴시를 너무 싫어합니다. A52 5g에서 Galaxy Buds Plus를 사용하여 AAC를 사용하면 YouTube와 Twitch에서 눈에 띄는 지연 시간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Samsung의 Scalable Codec을 사용하면 아무 것도 없습니다. iOS에서는 강제로 AAC를 사용해야 하며 대기 시간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 WH-1000XM4는 AAC나 LDAC를 사용하는 YouTube나 Twitch에서 대기 시간이 없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에서. 새로운 무선이어폰 고르기가 이렇게 어렵다니 너무 화가 납니다. 내가 사용하고 싶은 코덱이 내 모든 장치에서 제대로 작동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이러한 앱이 지연을 보상해야 한다는 것이 이상하다고 생각하지만 항상 그렇지는 않습니다. 

 

레이턴시(Latency)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들을 본 적이 있지만 실제 데이터가 부족하여 항상 오해와 허위 정보가 있었습니다. 많은 헤드폰, 주로 TWS 헤드폰에서 지연 시간을 테스트했으며 테스트 결과를 공유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나는 그 내용이 유용하다고 생각하지만, 자세한 설명이 없으면 아마도 더 많은 질문이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더 자세히 논의할 수 있도록 질문이나 의견을 남겨주세요.

 

 

업데이트 1: 테스트에서는 Xperia 5III 스마트폰과 TT-BA09 Pro 송신기를 사용했습니다. 스마트폰에 내장된 마이크(오디오 입력)부터 블루투스 헤드폰(오디오 출력)까지 왕복 오디오 지연 시간을 측정했습니다. 휴대폰에서 일부 오디오를 재생하고, 헤드폰에서 재생되는 실제 오디오를 마이크로 녹음하고, 시차를 계산했습니다. 또한 전화기의 오디오 잭을 통해 송신기를 연결하고 송신기에 연결된 헤드폰을 테스트했습니다.

 

 

전화기는 SBC/AAC/aptX/aptX HD/aptX, Adaptive/LDAC를 지원하고, 송신기는 SBC/aptX/aptX LL 코덱을 지원합니다. 이 코덱을 모두 사용해 보았고 일부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적절한 결과를 얻을 수 없으면 N/A를 입력했습니다.

업데이트 2: Bluetooth 헤드폰에는 항상 오디오 대기 시간이 발생하지만 대부분의 비디오 재생 앱은 오디오보다 비디오를 지연시켜 이를 자동으로 보상합니다. Bluetooth 표준에는 지연 보고 기능이 있어 헤드폰이 소스 장치에 지연을 보고할 수 있으므로 앱이 번호를 획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고된 지연을 "지연 보고서" 시트에 포함시켰습니다. 0DB가 자체 지연 테스트 결과를 제공했는데 , YouTube 지연 시간이 일반 지연 시간보다 확실히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헤드폰이 SBC/AAC에 연결된 경우 iPhone X는 Xperia 5III보다 대기 시간이 30ms 더 낮은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Low Latency 모드의 aptX Adaptive는 대기 시간을 약 100ms로 줄입니다. iPhone X의 가장 낮은 점수는 게임 모드에서 SoundPEATS H1 을 사용할 때 154ms입니다. 에어팟도 아닙니다. Xperia의 내장 스피커 지연 시간은 15ms이고 iPhone의 지연 시간은 32ms입니다. 오디오 지연 시간에 정말로 관심이 있다면 aptX Adaptive를 지원하는 Android 휴대폰을 고려해야 합니다.

442
0
댓글
0
덕질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Deokjil non-members cannot see comments. Please log in.
1 2 3 4 5 6 7 8 9 10
카테고리 즐겨찾기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