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노트북/인터넷
IT 컴퓨터 기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방
A3002NS-M 구매하고 스마트폰 와이파이 먹통이 되거나 내부 랜선을 통한 컴퓨터도 인터넷이 끊겼다가 다시 재접속되는 현상이 반복되네요. 1주일간 3회 증상 반복. 그래서 그전에 쓰던 A2004NS로 교체하고 쓰는데. 오히려 인터넷환경이 더 쾌적함...
유튜브 시청할때도 버퍼링도 없어졌네요.
아래는 아이피타임을 많이 사용한 유저들의 공통된 의견 글들을 발췌함-
A5004NS, A6004NS-M, A7NS, A1004NS, A604, T3004, N6, A3 무선확장기
지금까지 써봤고 아직 가지고 있는 Iptime 공유기들 입니다.
일단, 그나마 쓸만한 제품들은 A5004NS, A1004NS, A604 이고, 최근 나온 ~NS-M 시리즈는 HW스펙 대비 형편없는 무선 성능 퀄리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나온 이 제품들은 무선 부하, 혹은 장시간 켜둘 경우 ''끊김''이 시작됩니다. 이 끊김 유형은 두 가지로 나타납니다.
1. 와이파이가 먹통이 되다가 재접속 되는 현상 (와이파이 상태 느낌표 없이 먹통 1분~2분가량 지속 후 재접속)
2. 와이파이는 접속되어 있으나 내부 인터넷 데이터 신호 끊김 현상
대체로 2번 상황이 자주 벌어지는 편인데, 문제는 이러한 상황에 대해 Iptime 공유기 관리자 화면에서는 아무런 로그가 없고 이유를 알 수 없다는게 제일 큰 문제입니다. 기본적으로 외부 인터넷, 와이파이는 계속 연결된 상태였던 것으로 확인되지만, 와이파이를 통해 주고 받는 데이터 신호는 소실되었던 거죠.
이 때문에 온라인에서 작업 도중 인터넷이 재접속되면서 세션 초기화가 되어 작업 진행율을 0%로 되돌린 상황을 몇 번 겪어 보았습니다.
A6004NS-M 공유기는 해당 문제로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기는 했지만, 그들도 원인을 찾지 못했고, 리퍼제품으로 교환받아서 사용했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동일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덕분에 집 안에 네트워크 구성을 하면서 엄청 머리를 써야 합니다.
눈에 보여지는 와이파이 신호는 다 정상이지만, 인터넷이 끊어지지 않도록 확장 구성을 해야 하고, 접속 디바이스들도 부하를 일으키지 않기 위해 무선 공유기에 분배해서 접속 시켜야 하니까요.
최근에 A8004NS-M, A9004M 등 고사양 제품들이 나왔지만, 이런 문제들로 인하여 10만원 이상의 비용을 지불해볼 용의가 있느냐면 참 고민 됩니다. 일반 사용자가 테스터는 아니니까요.
아.. 참고로 고객센터는 무지하게 친절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