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untu Pro는 현재 개인, 소규모 및 대규모 조직에서 사용 가능
3개월의 베타 테스트 기간 후, Canical은 Ubuntu Pro의 일반 발매를 발표했습니다.이것에 의해, 한층 더 뛰어난 CVE 패치와 HIPAA 나 PCI-DSS 와 같은 다양한 시스템에의 준거가 보증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용자 그룹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으며, 특히 저렴한 가격(또는 경우에 따라서는 무료)을 약속합니다.
Ubuntu OS의 배후에 있는 회사 Canonical은 시기적절하게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해온 거의 20년에 걸친 역사를 강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새로운 Pro 버전을 통해 보다 엄격한 시장에 어필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우분투 프로
Ubuntu 사용자가 이미 받고 있는 10년간의 보안 보장 및 옵션 기술 지원 외에 Pro 버전 사용자는 23,000개의 패키지를 추가로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적용 범위는 Node.js, Python, Rust 및 WordPress를 포함한 "수천 개"의 애플리케이션과 툴체인으로 확대됩니다.
Pro는 2016년 4월에 출시된 16.04 LTS(Xenial Xerus)부터 모든 LTS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buntu Pro는 이미 지난해 10월부터 베타테스트에 들어갔고, Nvidia, Google, VMWare 등 쟁쟁한 기업들도 참여했다.
패키지의 일부로서 프로 사용자는 FIPS 인증 암호화 패키지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이 패키지는 일반적으로 FedRAMP, HIPAA, PCI-DSS 등의 컴플라이언스 체제의 대상이 되는 연방정부 및 기타 조직에 필요합니다.
가격은 사용 사례에 따라 달라집니다.워크스테이션 연간 25달러에서 서버 연간 500달러까지 30일간 무료 평가판이 제공됩니다.또한 Ubuntu는 시간당 가격 구조를 갖춘 퍼블릭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AWS, Azure, Google Cloud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Ubuntu는 평균 기본 컴퓨팅 비용의 약 3.5%라고 말합니다.
베타 기간과 같이 최대 5대의 머신을 보유한 개인 및 소규모 비즈니스 사용자에게는 Ubuntu Pro는 무료이며, Ubuntu 공식 커뮤니티 구성원은 최대 50대의 머신에서 Pro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