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사이트에서 가져온 내용. DNS 확인자에게 캐시 플러시 요청하는것이 가장 효과적이고 빠른듯
캐시 요청하고 https://dnschecker.org/ 여기 사이트에서 전파되었는지 테스트하면 됨
웹 사이트나 도메인 관리를 담당하는 경우 DNS 전파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DNS 전파가 변경 사항이 적용되는 속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도메인을 새로운 웹 호스팅 제공업체로 이전하는 경우 DNS 전파에 소요되는 시간을 알고 그에 따라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DNS 전파에 대해 알지 못하는 경우 도메인의 DNS 설정에 대한 변경 사항이 즉시 적용된다고 가정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변경 사항이 완전히 적용되는 데 몇 시간 또는 그 이상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전파되었습니다. 이는 혼란을 야기할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웹사이트나 도메인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변경 사항을 더 빠르게 전파하는 방법
방법 1: TTL(수명) 값 줄이기
DNS 전파 속도를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DNS 레코드의 TTL(Time-To-Live) 값을 줄이는 것입니다. 이는 DNS 확인자에게 DNS 레코드를 캐시하는 기간을 알려주므로 TTL 값을 줄이면 DNS 확인자가 레코드를 더 자주 새로 고쳐 전파 프로세스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DNS 레코드가 빨리 만료되면 방문자의 브라우저가 새 레코드를 더 자주 가져와야 하므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방문자에게 사이트가 느리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에게 실망감을 줄 수 있으며 사이트를 계속 사용할 가능성을 낮추게 됩니다.
이로 인해 DNS 권한 있는 확인자로 전송되는 요청 수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자체 서버를 유지 관리하는 경우 시스템에 추가적인 부담이 가해져 잠재적으로 호스팅 비용과 서버 비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미리 계획하는 경우 변경을 계획하기 하루 전에 DNS 레코드의 TTL 값을 일시적으로 줄여 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원할 때 모든 기록이 빠르게 만료됩니다.
예를 들어 DNS 레코드의 TTL 값이 1일인 경우 이를 전날 5분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음 날에는 새 서버를 가리키도록 DNS 레코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신규 방문자가 변경 후 5분 이내에 새 서버로 전송됩니다. 모든 것이 예상대로 작동한다고 만족하면 TTL 값을 다시 1일로 늘릴 수 있습니다.
방법 2: DNS 확인자에게 캐시 플러시 요청
미리 계획하지 않았고 DNS 레코드를 즉시 업데이트해야 하는 경우 DNS 확인자에게 레코드의 캐시 값을 플러시하고 이를 새로운 기존 값으로 업데이트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주요 DNS 공급자 중 일부에 대한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Cloudflare: https://1.1.1.1/purge-cache/
구글: https://developers.google.com/speed/public-dns/cache
오픈DNS: https://cachecheck.opendns.com/
이러한 서버에서 캐시를 플러시하면 인터넷상의 대다수 사용자에 대한 레코드가 업데이트되지만, 자체 DNS 서버를 유지 관리할 시간과 리소스가 있는 많은 기술 애호가와 기업 고객은 여전히 비활성화된 DNS 레코드 사본을 보유하게 됩니다. 만료됩니다.
DNS 레코드가 성공적으로 업데이트되었는지 확인
방법 1: DNS 전파 검사기 사용
DNS 전파 검사기를 사용하여 DNS 변경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면 전 세계의 다양한 DNS 확인자에서 변경 사항을 수집한 시기를 추적할 수 있으므로 전파 프로세스가 얼마나 빨리 진행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계 각지의 여러 이름 서버에 대해 특정 주소의 DNS 레코드를 확인하는 Site24x7의 DNS 전파 검사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DNS 전파 검사 사이트: https://dnschecker.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