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홍차
홍차
레몬은 감기 예방에 좋아 생강과 함께 레몬생강차로 즐기기도 좋지만, 홍차와도 궁합이 잘 맞는다. 홍차에는 비타민 C가 아예 없는데, 레몬이 이를 보충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또한 홍차에 레몬을 더하면 차의 풍미를 더하여 맛을 좋게 한다. 지친 몸과 마음에 레몬을 더한 홍차 한 잔 어떨까?

굴
굴
철분의 보고인 굴은 레몬과 궁합이 좋은 음식이다. 레몬에 들어있는 구연산 성분이 세균의 번식을 억제하는 살균효과를 내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굴에 풍부한 철분을 흡수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레몬이 굴의 비릿함을 잡아 주기 때문에 굴의 비릿함을 꺼리는 사람도 레몬과 함께 섭취하면 좋다.

조개관자
조개관자
레몬은 육류나 생선 요리에 곁들이면 좋지만, 의외로 ‘이것’과도 궁합이 좋다. 바로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조개 관자이다. 조개관자는 풍부한 단백질과 달리 비타민 C가 부족한데, 레몬이 이를 보완해준다. 조개관자와 레몬은 조개관자 냉채, 조개관자 볶음 등으로 섭취할 수 있다. 또는 조개관자 요리에 레몬을 활용한 소스를 더해 먹을 수도 있다.

바나나
바나나
레몬과 궁합이 좋은 과일로는 바나나가 있다. 바나나는 오래 두게 되면 껍질에 갈색 반점이 생기면서 갈변이 일어나는데, 레몬의 즙을 짜서 바나나와 함께 두면 바나나의 갈변 현상을 방지해준다. 또한 바나나의 향을 오래 유지해주는 효과가 있어 일석이조이다. 앞으로 바나나의 보관에 레몬을 활용해보도록 하자.

아보카도
아보카도
아보카도 또한 레몬과 어울리는 건강 과일이다. 레몬과 아보카도는 모두 비타민 함량이 높은 과일인데, 레몬에 많은 비타민 C와 아보카도의 비타민 B2, 비타민 B6, 비타민 E가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은 피부 건강에도 효과적이다. 함께 섭취하여 두가지 과일의 시너지 효과를 누려보자.
Contributing Editor 김효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