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덕388
2개월 전

🗨️ 무선 연결 대역: 2.4GHz, 5GHz, 6GHz의 차이점을 알아보세요.

우리의 일상생활은 교육, 업무, 오락을 위해 점점 더 무선 연결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2.4GHz, 5GHz, 6GHz 사이에서 사용 가능한 Wi-Fi 대역의 차이를 이해하면 매일 사용하는 무선 장치에 대한 최고의 속도, 범위 및 적용 범위를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png

2.4GHz, 5GHz, 6GHz 이해

무선 연결 옵션을 이해하는 것은 장치가 장치 간에 무선으로 데이터를 교환하는 데 사용하는 전파, 특히 전파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모든 파동에는 패턴이 있으며, 이는 파장(패턴이 반복되기 전에 파동이 이동하는 거리)과 주파수(주어진 시간 동안 패턴이 몇 번 반복되는지)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무선 연결에 대해 이야기할 때 파장과 주파수는 전송할 수 있는 데이터의 양, 한 장치에서 다른 장치로 데이터가 얼마나 빨리 이동할 수 있는지, 데이터가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숫자에는 무엇이 들어있나요?

전파는 RF 스펙트럼이라고도 알려진 특정 주파수 범위 내에서 정보를 전송합니다. 통신에는 RF 스펙트럼 또는 주파수 대역 내의 특정 주파수 그룹이 사용됩니다. 이러한 주파수 대역은 채널이라는 일련의 하위 주파수로 추가로 그룹화될 수 있습니다. 특정 애플리케이션(예: Wi-Fi, 텔레비전, 라디오 및 항공 교통 관제)에 대한 주파수 대역 및 채널의 사용은 정부 기관에 의해 규제됩니다.

2.4GHz, 5GHz, 6GHz라는 숫자는 무면허 무선 사용이 승인된 특정 RF 주파수 대역을 나타냅니다. 숫자가 작을수록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반복되는 파형 패턴이 적어지므로 범위가 길어지고 파장이 길어지며, 숫자가 높을수록 반복 횟수가 많아지면 더 짧은 거리에 더 많은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문맥상 1헤르츠(Hz)는 초당 1회 반복을 의미하고, 1기가헤르츠(GHz)는 초당 10억 회를 의미합니다.

무선 연결을 이해하는 간단한 방법은 각 대역을 서로 다른 유형의 도로로 생각하고 채널을 각 도로가 지원할 수 있는 차선의 수와 너비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2.4GHz는 1차선 시골길과 비슷합니다. 교통량이 많은 도로를 위해 설계되지는 않았지만 더 험난한 풍경 속으로 더 멀리 갈 수 있습니다. 5GHz는 다차선 고속도로와 같아서 더 크더라도 혼잡할 때가 많은 시골길의 대안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최신 대역인 6GHz는 더 크고 가장 빠른 최신 차량 전용 고속 차선이 더 많습니다.

채널 고려사항

도로에서 사용 가능한 차선 수와 차선 너비가 이동 속도와 이동 시간에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RF 채널 특성도 RF 대역 내 연결 속도와 데이터 전송 속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2.4GHz Wi-Fi 스펙트럼은 폭이 70MHz이며 장치는 일반적으로 20MHz 채널 3개로 제한됩니다.

5GHz Wi-Fi 스펙트럼은 폭이 약 500MHz이며 장치는 더 빠른 속도를 위해 최대 6개의 더 큰 80MHz 채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날씨나 공항 레이더로 인해 4개의 채널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항상 6개의 채널 중 2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6GHz Wi-Fi 스펙트럼은 폭이 1200MHz(2.4GHz 및 5GHz 스펙트럼의 두 배 이상)이며 최대 7개 이상의 160MHz 채널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채널은 기가비트 Wi-Fi 속도를 지원하고 기존 Wi-Fi의 간섭 없이 작동할 수 있는 새로운 Wi-Fi 6E 장치에서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최신 사양: 6GHz

새로운 주파수의 가용성은 주로 새로운 세대의 기술 가용성을 보장하기 위해 정부 기관에 의해 규제됩니다. 국가들은 노후화된 네트워크에서 오래된 장비와 경쟁함으로써 새로운 기술이 뒤처지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2.4GHz 대역은 기기 수가 적고 이메일, 웹 서핑과 같은 기본적인 용도가 더 많았던 Wi-Fi 초기에 적절한 성능을 제공했습니다. 지난 10~15년 동안 장치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미디어 해상도와 파일 크기가 극적으로 증가했으며 사용량이 발전하고 복잡해짐에 따라 5GHz가 주파수 대역으로 선택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우리는 5GHz 혼잡으로 인해 사용자 경험이 제한되는 경우가 많은 비디오 스트리밍, 게임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2020년부터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가 6GHz 스펙트럼을 미국 내 신규 기기 전용으로 개방했고, 다른 지방정부도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다.

2.4GHz vs. 5GHz vs. 6GHz: 속도 차이

채널 특성 외에도 일반적인 데이터 전송 속도는 밴드를 사용하는 다른 장치, 신호 강도를 감소시키는 물리적 물체나 벽,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ISP)가 부과하는 제한 사항 등 다른 요인의 영향을 받습니다.

2.4GHz는 최대 100Mbps의 일반적인 무선 최대 속도를 제공합니다.

5GHz는 최대 1Gbps(초당 기가비트)의 속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6GHz는 최대 2Gbps의 속도를 제공합니다.

간섭, 네트워크 혼란 및 신호 경합

2.4GHz는 시장에서 가장 오랫동안 사용 가능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구형 장치가 여전히 이 주파수를 사용하고 있어 네트워크에 많은 혼란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아파트 건물의 사용자가 2.4GHz 대역을 사용할 때 연결 문제를 경험하는 이유입니다. 2.4GHz는 사용 가능한 대역 중 가장 긴 범위와 벽 침투 기능을 가질 뿐만 아니라 전통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대역이기도 합니다.

6GHz는 최신 상용 대역이며 더 새롭고 고급 장치에만 적합합니다. 현재 6GHz 대역을 사용하는 장치는 더 적고 사용 가능한 채널은 더 많아짐에 따라 사용자는 기존 Wi-Fi 장치의 정체와 간섭을 덜 경험할 것입니다.

채널 선택

그렇다면 간섭, 네트워크 혼란, 신호 정체가 속도와 전송 속도에 미치는 영향을 어떻게 줄일 수 있을까요? 좋은 소식은 라우터나 장치 운영 체제가 이미 최적의 경로를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라우터는 장치의 채널을 선택하며, 라우터나 액세스 포인트가 여러 개 있는 경우 장치의 운영 체제는 동일한 액세스 포인트나 채널에 다른 장치가 여러 개 있더라도 신호가 가장 강한 가장 가까운 액세스 포인트를 선택합니다.

액세스 포인트는 다른 이웃 네트워크가 점유하는 채널을 피하려고 시도하지만 많은 네트워크에서는 간섭을 피하기 위해 더 작은 채널을 선택해야 할 수도 있고, 최악의 경우 다른 네트워크와 동일한 채널을 선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주파수 대역에 장치를 연결하도록 선택하여 더 많은 연결 및 성능 옵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4GHz, 5GHz, 6GHz 및 적용 범위를 사용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높은 정확성이나 응답성과 더 빠른 속도가 필요한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은 5GHz 및 6GHz와 같은 더 높은 주파수에서 가장 큰 이점을 얻습니다. 음성 및 영상 통화량이 많은 게임, 홈 시어터 및 홈 오피스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5GHz 및 6GHz 대역이 권장됩니다.

2.4GHz는 장거리로 소량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 이상적인 Wi-Fi의 "최선의" 네트워크입니다. 이 낮은 주파수 대역은 높은 주파수보다 넓은 범위를 가지지만 일반적으로 이 범위는 무시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5GHz 또는 6GHz 대역을 사용하여 집 전체에서 유사하거나 양호한 연결을 갖게 됩니다.

최적의 연결 및 성능을 위해 주파수 대역을 다양화합니다.

스마트 온도 조절기, 스마트 초인종, 인터넷 프로토콜(IP) 카메라 등 집 안의 여러 사물 인터넷(IoT) 장치를 연결할 때 2.4GHz가 적합한 사용 사례입니다. 그 이유는 단순히 5GHz 및 6GHz 대역에서 네트워크 경합을 줄이고 게임 및 스트리밍과 같은 우선순위가 더 높은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에 더 많은 채널을 확보하기 위한 것입니다.

2.4GHz, 5GHz, 6GHz 전반의 레거시 호환성

주파수 대역이 도로와 같다면 Wi-Fi 신호는 도로 위의 자동차와 같습니다. 도로에 차량 유형 제한이 있는 것처럼 Wi-Fi 장치가 연결할 수 있는 주파수 대역도 장치의 제조 표준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모든 Wi-Fi 기술은 연결할 수 있는 주파수 대역도 지정하는 특정 Wi-Fi 표준에 따라 구축되었습니다. 2007년부터 802.11n 표준을 기반으로 구축된 Wi-Fi 4는 2.4GHz 대역에만 액세스하는 802.11bgn과 듀얼 밴드이며 2.4 대역 모두에 연결할 수 있는 802.11agn의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GHz 및 5GHz 대역.. 802.11ac 표준에 따라 구축된 Wi-Fi 5는 5GHz에만 연결할 수 있지만, 많은 Wi-Fi 5 제품은 2.4GHz 대역에 연결하기 위해 기존 Wi-Fi 4 802.11bgn을 별도의 모드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흥미롭게도 Wi-Fi 세대를 사용하여 장치가 연결할 수 있는 대역을 결정할 수 없습니다. Wi-Fi 6(802.11ax라고도 함)의 경우 표준은 6GHz 대역을 사용할 수 있기 전에 개발되었습니다. Wi-Fi 6E만이 2.4GHz, 5GHz, 6GHz를 포함한 세 가지 스펙트럼에 모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최신 무선 속도를 활용하려면 6GHz 연결을 지원하는 최신 액세스 포인트, 라우터 및 장치를 구입해야 합니다. 좋은 소식은 기존 장치가 최신 트라이 밴드 라우터의 기존 Wi-Fi 대역에 계속 연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276
0
댓글
0
덕질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Deokjil non-members cannot see comments. Please log in.
1 2 3 4 5 6 7 8 9 10
카테고리 즐겨찾기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