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덕216
2개월 전

🗨️ 5G와 6G의 중요한 차이점

6G 네트워크는 더 높은 주파수에서 작동할 수 있기 때문에 대역폭과 대기 시간이 5G 네트워크보다 훨씬 높습니다. 6G 인터넷의 목표 중 하나는 1마이크로초의 지연 시간으로 통신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5G와 마찬가지로 6G는 네트워크 속도를 높이고 대기 시간을 줄이며 M2M(Machine-to-Machine) 통신을 촉진합니다. 6G는 기계와 인간 사용자 모두를 위한 네트워크 경험을 최적화하는 데 중점을 둘 것으로 예상됩니다.

6G 네트워크 개요

5G와 6G의 중요한 차이점

예상되는 5G와 6G 네트워크 아키텍처의 주요 차이점은 다음 표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6G 1

5G와 6G KPI 비교

6G 네트워크는 언제 사용할 수 있나요?

6g3

2020년에는 6G 연구개발 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세계 최대 5G 장비 제조사 중 하나인 에릭슨은 '6G 기반' 기술에 대한 초기 표준이 2027년에 출시될 수 있다고 예측하고 있다. 2030년에는 6G 인터넷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용량을 늘리고 대기 시간을 줄이며 스펙트럼 공유를 강화하기 위해 이 기술은 테라헤르츠(THz) 스펙트럼과 분산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RAN)를 더 효과적으로 활용합니다.  

6G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왜냐하면 그것은 존재하지도 않고 우리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일부 개념이 유통되기 시작했습니다. 

초고주파 데이터 전송은 6G 연구의 주요 초점이다. 5G는 현재 39GHz 이상의 주파수를 사용하지 않지만 원칙적으로 약 100GHz까지 작동할 수 있습니다. 6G의 경우, 연구자들은 테라헤르츠(THz), 즉 수백 GHz 범위의 파동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파동은 매우 작고 깨지기 쉬우나, 상층 대기에 있는 광대한 양의 비어 있는 스펙트럼은 놀라운 데이터 속도를 가능하게 합니다. 

수 테라헤르츠 주파수에서 작동할 수 있는 반도체 소재가 부족합니다. 이러한 주파수를 넘어서는 범위를 얻으려면 작은 안테나의 대규모 배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테라헤르츠 신호를 산란시키고 반사하는 환경 내 수증기의 영향을 극복하기 위해 데이터가 매우 복잡한 경로를 통해 이동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들어야 합니다. 

현재 무선 시스템에서는 특정 주파수에서만 동시에 전송하거나 수신할 수 있습니다. 양방향 통신을 위해 채널을 주파수(FDD)로 나누거나 시간 슬롯(TDD)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매우 복잡한 계산을 사용하여 동일한 주파수에서 동시에 전송하고 수신하는 솔루션을 찾으면 사용 가능한 스펙트럼의 효율성이 두 배로 늘어날 수 있습니다(기존 네트워크와 완전히 호환되지 않을 수 있음). 많은 똑똑한 사람들이 이를 수행하는 방법을 알아내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 방법을 아는 사람은 없습니다. 

5G는 여전히 기본적으로 최종 사용자 장치(전화)가 백본에 연결된 기지국(셀 타워)에 연결되는 허브 앤 스포크 시스템이지만 메시 네트워킹은 수년 동안 많은 네트워킹 영역에서 뜨거운 문제였습니다. 아마도 6G는 장치가 서로를 위한 데이터 부스터 역할을 하여 각 장치에 액세스할 수 있게 하고 적용 범위를 확장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분할 컴퓨팅은 5G 혁신이지만 6G는 이를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장치 간 데이터 전송 속도를 대기 시간이라고 합니다. 대기 시간이 짧을수록 휴대폰은 일부 데이터가 로컬에서 처리되고 일부는 다른 곳에서 처리되어 전송되는 분할 컴퓨팅에 더 많이 의존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귀하의 장치에 복잡한 정보의 지속적인 흐름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귀하의 손에 있는 장치는 결코 클라우드의 슈퍼컴퓨터만큼 강력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6G의 목표는 1ms 미만의 대기 시간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른 많은 기술 발전이 필요하지만 매우 멋진 개별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보는 것(예: 아름다운 거리 예술 작품)에 대한 정보를 클라우드로 전송하고 로컬 처리 없이 아티스트에 대한 세부 정보와 함께 실시간으로 다시 가져오는 증강 현실 안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심지어 벽화를 그리는 영상도 있습니다. 

오울루 대학의 백서에서는 새로운 버전의 인터넷 프로토콜(IP)이 필요할 수도 있다고 제안합니다. 결과적으로 인터넷의 전체 구조가 바뀔 것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현재 IP 패킷이 자체 주소가 지정된 봉투와 일부 텍스트가 포함된 일반 편지와 유사하다고 설명합니다. "새 IP" 패킷은 라우팅 및 우선 순위 정보가 포함된 FedEx 패키지와 같습니다. 

이런 일은 모두 함께 일어납니다. 예를 들어 메시 네트워크는 제한된 테라헤르츠 신호 범위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휴대폰에서 다른 사람의 코트로, 거리의 자동차로, 가로등 기둥으로, 그리고 마지막으로 기지국으로 이동할 수 있다면 단거리 기술은 더 넓은 지역에서 작동할 수 있습니다. 

6G 아키텍처  

5G 통신은 단일 클라이언트 단일 서버 모델을 없애기 위해 SOA(Service Oriented Architecture)의 인터넷 원칙을 구현하기 시작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및 네트워크 서비스 수준에서 많은 인터넷 서비스도 단일 서비스에서 협업 마이크로서비스로 전환되었으며, 서비스 배포도 전용 서버 하드웨어에서 클라우드 인프라의 가상화로 발전했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SBMA(서비스 기반 관리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제어 평면, CN(코어 네트워크) 및 관리 평면으로 제한되며 엔드 투 엔드 서비스 기반 접근 방식이 없습니다. 아키텍처(SBA)이며 논리적으로 구별되는 RAN(무선 액세스 네트워크) 노드를 실행하는 특수 하드웨어에 계속 의존합니다. 6G에서는 SBA가 CN, RAN, 단말을 포함한 모든 평면, 엔드투엔드(end-to-end)에 걸쳐 전체 네트워크로 확장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를 통해 운영 및 배포 유연성이 향상되고, 네트워크 개념이 지원되며, 하위 시스템 통합 및 확장성이 더욱 쉬워집니다. 

6G의 특징

253
0
댓글
0
덕질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Deokjil non-members cannot see comments. Please log in.
1 2 3 4 5 6 7 8 9 10
카테고리 즐겨찾기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