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노트북/인터넷
IT 컴퓨터 기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방
조회 수 820 추천 수 0 댓글 0
노르웨이 Vivaldi Technologies AS는 3 일 (현지 시간) Web 브라우저 「Vivaldi "베타 v1.0.303.52을 공개했다. 올해 1 월에 첫 Technical Preview 버전이 공개 된 이후 50 스냅 샷 버전과 3 개의 Technical Preview 버전이 출시되어 왔지만, 베타 공개는 이번이 처음이다.
"Vivaldi"는 Opera Software의 전 CEO 인 Jon S. von Tetzchner 씨들에 의해 개발 된 'Chromium'기반의 Web 브라우저. 아직 "Presto"엔진을 탑재하고 있었을 무렵의 「Opera 12 "이상을 계승 빠르고 다기능 유연하고 사용자 최우선으로 할 것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고한다.
이번에 출시 된 "Beta 1"에서는 특정 Web 페이지를 사이드 바에 표시 둘 "WEB 패널"주소 표시 줄 등의 컨트롤을 일시적으로 제거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간단하게 "Chromeless UI"([ Ctrl + F11] 키 토글 가능) 사생활 보호 기능 등이 새롭게 지원되었다.
특정 Web 페이지를 사이드 바에 표시 둘 "WEB 패널"
주소 표시 줄 등의 컨트롤을 일시적으로 제거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간단하게 "Chromeless UI"
또한 페이지 로딩 진행 상황을 표시하는 표시기와 주소 표시 줄에 입력 기록을 보완 할 수있는 기능, 부드러운 스크롤 기능이 추가되는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면에도 많은 개선이 더해져 실용 상 거의 문제없는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그 외에도 HTML5 관련에서는 위치 정보 기능과 H.264의 지원이 추가되었다. 또한 "Google Chrome"의 확장 기능을 완벽하게 지원 된 것도 큰 변화라고 할 수 있겠다.
"Vivaldi"는 Windows / Mac / Linux를 지원하는 크로스 플랫폼 응용 프로그램 편집부에서 Windows 10에서 동작을 확인했다. 현재 본 소프트의 공식 사이트에서 32bit 버전과 64bit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