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명119
13일 전

🗨️ 더쿠 theqoo 사이트 즐기는 가이드 방법 ft 스퀘어 드영배 핫 BTS

카테고리   ➡︎   💬일상잡담

더쿠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덕후 커뮤니티로, 연예계와 아이돌 관련 핫이슈를 주로 다루며, 주 사용자로는 주로 청소년과 청년층이 활동합니다. 이곳은 솔직한 의견 표현, 유머와 위트 있는 글쓰기, 그리고 찰진 비유와 날카로운 세상 분석이 두드러지는 곳입니다. 여러 가지 정보들이 모여 있는 소통 창구 역할을 하며, 더쿠 사이트를 200% 즐기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더쿠 사이트 활용법

더쿠 사이트의 발전과 변화

더쿠는 2003년에 시작된 국내 최대 일본 음악 및 연예 커뮤니티 '멀티레모니아'의 후속으로 등장한 사이트입니다. 그러나 2010년 초에 운영진 변경과 회원수 감소로 쇠퇴하게 되었고, 이에 대응으로 2012년 말에 'theqoo'로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이 사이트는 회원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다양한 주제의 프리한 커뮤니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0년 이후에는 여러 게시판이 새롭게 생겨났으며, 그러나 최근에는 일부 정치 관련 글과 성별 혐오글로 인해 사이트 내부가 혼란에 빠지고 있습니다.

더쿠 사이트로 바로 이동하시려면 하기링크를 확인하세요.

더쿠의 독특한 특징

더쿠는 다양한 덕질 분야에 대한 세부 게시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2021년 2월 기준)에는 504개의 게시판이 운영 중이며, 연예인 관련 게시판이 크게 늘어나며 각 게시판은 세분화된 주제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명의 더쿠라는 회원들의 익명성을 강조하며, 댓글 작성자를 식별하기 위해 해당 댓글이 게시된 게시물에서만 번호로 식별 가능합니다.

더쿠의 이용 안내와 회원가입

더쿠 사이트는 회원가입 없이 관련 글을 읽을 수 있지만, 글을 작성하고 자료를 올리려면 회원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년에 한 번 정도, 약 2~3일 동안만 가능한 기간 한정제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서버 부담과 사이트 품질 저하를 막기 위한 운영 정책입니다.

따라서 더쿠는 언제나 무료로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공간이 아니며, 회원가입을 원한다면 정기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하여 공지사항을 확인하고, 가입 기간을 놓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212
0
댓글
0
덕질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Deokjil non-members cannot see comments. Please log in.
1 2 3 4 5 6 7 8 9 10
카테고리 즐겨찾기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