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명
3년 전

🗨️ 아는 사람만 간다. 이시국에 더 인기라는 그곳의 정체

카테고리   ➡︎   여행


출처사진=언스플래쉬

스피크이지바(Speakeasy)는 1920년대 미국에서 금주령 시대에 몰래 운영하던 은밀한 술집에서 유래됐다. 간판도 없고, 입구조차 찾기 힘들 정도로 비밀스럽다.





코로나19에 더 뜨는 프라이빗 이코노미. 소수 정예만을 위한 ‘우리끼지만 아는’ 장소가 트렌드다.





코로나19에 더 뜬다... 프라이빗 이코노미 핫스폿





그 누구보다 노는 것에 진심인 한국인들을 위한 프라이빗한 공간이다. 나만 알고 싶은 숨어서 즐기는 스피크이지바 3곳을 소개한다. 아무나 못 오는 그곳. 조용히 따라오시라. 이 시국 소문 나서 붐비면 낭패니깐.





복싱타이거





범 내려오는 그곳에 가면
출처인스타그램 @theboxingtiger

입구부터 심상치 않다. 사람 많은 신사동에 이런 술집이라니. 외국인들에게도 이미 입소문 탄 곳이다. 이 시국 못가는 홍콩이 여기에 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호랑이가 눈에 띈다.   

국내외 특급 체인 호텔과 해외 유명 업장에서 근무하고 기획했던 고수들이 함께 모여 만든 곳이다. 사람들만 방문하는 아지트 느낌이 강한 장소다. 

출처인스타그램 @theboxingtiger

다양한 시그니처 칵테일 중 하나를 고르기 어렵다면 입담 화려한 바텐더들의 추천을 받아보시길. 새로운 취향을 알아가는 맛은 덤.


장프리고





날마다 신선한 과일'도' 팝니다
출처인스타그램 @jeanfrigo_official
출처인스타그램 @jeanfrigo_official
출처인스타그램 @jeanfrigo_official
출처인스타그램 @jeanfrigo_official

과일가게, 카페, 스피크이지바 모든 것을 아우른다. 1층은 바, 2층은 카페로 운영된다. 장프리고의 재밌는 특징은 2층에서는 구석에 위치한 공중전화로 주문해야 한다는 것. 아날로그 감성도 간직한 곳. 


트웰브





의외의 컵라면 맛집
출처인스타그램 @twelve_hbc

해방촌엔 허락된 자만 들어갈 수 있는 바가 있다. 딱 열두 명의 손님에게만 허용된다. 간판 대신 로마자로 적힌 LED숫자판이 눈에 띈다.






이곳은 남아 있는 자리 수대로 간판의 로마자의 조명을 밝혀 놓는다. 불이 다 꺼졌다면 입장이 불가하니 아쉽지만 다음을 기약해야 한다.  

출처인스타그램 @twelve_hbc

경리단길과 청담에도 있지만 해방촌이 1호점이다. 외부음식 및 배달음식 반입이 가능하다. 컵라면 무료 서비스도 있으니 바에서 먹는 컵라면도 만끽하시길.




권효정 여행+ 에디터

35
0
댓글
0
덕질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Deokjil non-members cannot see comments. Please log in.
카테고리 즐겨찾기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