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덕후046
1년 전

🗨️ 통신 암호화용 오픈 소스 감시 소프트웨어"Zabbix 3.0"

라트비아 Zabbix는 16일 오픈 소스 감시 소프트웨어"Zabbix"의 신판"이 3.0"을 발표한다고 발표했다.통신의 암호화와 예측 검지 기능 등 100이상의 개선을 실시하고 있다.

Zabbix는 네트워크와 서버, 기타 IT자원의 감시, 추적을 할 수 있는 오픈 소스 모니터링 도구.폭넓은 아키텍처에 대응했고 수십만의 기기의 감시와, 1분 동안 수백만개의 가용성 및 성능 감시가 가능하다.

이번 신판에서는 Zabbix서버, Zabbix프록시, Zabbix사와 같은 Zabbix모듈 간의 통신을 암호화할 수 있게 됐다.이에 따른 지역적 환경이나 클라우드 상에 있는 Zabbix서버와의 통신, 분산된된 거점의 일원 감시에서 안전한 감시를 실현한다.

또 이번에 추가된 예측 검지의 트리거 함수를 이용하면 장애의 발생을 예측하고 경보를 올리는 것이 가능.예를 들면, 스토리지의 사용량의 증가를 쉽게 분석하고, 언제 빈 용량이 고갈될지 예측하고 그래프와 통지 기능에 의해서 중요한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Web인터페이스 디자인이 일신됐고 화면 천이나 기본적인 조작성은 이전 버전부터 답습하면서도 보다 효율적 운용 감시가 이뤄지는 기능 개선이나 기능 추가를 했다는 것.작성한 그래프, 맵, 스크린을 복수의 유저 사이에서 공유하거나 계기반에서 트리거의 이벤트 정보를 표시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Zabbix 3.0은 LTS(Long Term Support)릴리즈 안정판으로 5년간 지원이 제공되며 전 하위 버전의 에이전트에 대해서도 호환성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

22
0
댓글
0
덕질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Deokjil non-members cannot see comments. Please log in.
1 2 3 4 5 6 7 8 9 10
카테고리 즐겨찾기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