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명682
1개월 전

🗨️ [JOY N TALK]좋은 교회를 정하는 7가지 원리(출처: 김동호 목사 칼럼)

카테고리   ➡︎   철학/Philosophy
 
 
 
 
 
 
 
 
 
 
 
 
 
 
 


좋은 교회를 정하는 7가지 원리

#0
좋은 교회를 정하는 7가지 원리
출처 : 김동호 목사의 칼럼

#1
1. 교회의 중요성을 알아라
좋은 학교 생활을 한다는 것은 단순히 대학의 진학을 떠나 매우 중요한 일이다. 좋은 학교 생활을 통하여 얻을 수 있는 것이 많기 때문이다. 교회도 마찬가지이다. 좋은 교회 생활을 통하여 얻는 신앙적인 유익은 절대로 작은 것이 아니다.

#2
그러므로 좋은 학교를 욕심 내듯이 신앙인들은 좋은 교회를 욕심 내야만 한다.
많은 사람들이 교회는 집에서 가까워야 한다고 하지만 좋은 교회가 멀리 있다면, 거리를 따지지 말고 그 교회를 찾아 가야 한다. 서울대학교가 멀어서 학교를 옮기려고 하는 사람은 없지 않는가? 교회를 기준으로 자기 집을 정하려는 마음과 자세, 각오가 되어 있는 사람이 좋은 교회를 만나게 될 것이다.

#3
2. 정직한 부담을 요구하는 교회를 찾아라
현대인들처럼 부담을 싫어하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교회를 선택할 때에도 부담이 없는 교회를 선택하려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단언컨데 부담 없이 다닐 수 있는 교회는 절대로 좋은 교회가 아니다.

#4
예수님은 누구든지 나를 따르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좇으라고 하셨다.
금욕주의적이고 인위적인 희생을 강조하고 요구하는 것은 구별하여야 하겠지만, 성경이 말하는 것을 교인들이 부담스러워 하여도 당당하게 요구할 수 있는 정직한 교회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일이 될 것이다.

#5
3. 예배가 살아있는 교회를 찾아라
교회를 선택할때 쉽게 범할 수 있는 오류 중 하나가 예배를 중심으로 교회를 선택하기 보다는 봉사를 기준으로 교회를 선택하려 한다는 것이다.

#6
예배가 은혜가 되어야 한다
그러나 봉사를 중심으로 교회를 선택하면 예배를 놓치게 될 경우가 생기게 되며, 나중에는 봉사까지도 놓치게 된다. 예배가 자신에게 은혜가 되어야만 한다. 그것이 교회를 선택하는 최우선의 기준이 되어야만 한다.

#7
4. 선교와 구제에 대한 열정과 비전이 있는 교회를 찾아라
교회가 선교와 구제의 사명을 잊어버리거나 소홀히 하고, 교회의 재정과 힘을 우선적으로 자신의 교회를 돌보는 데만 사용하는 교회는 썩 좋은 교회라고 할 수 없다.

#8
교회 재정의 몇 %를 교회 밖의 일을 위하여 사용하는지 살펴보라.
교회는 크든 작든 늘 재정의 여유가 없어야 좋은 교회이다. 많은 기금을 저축해 두고 있는 교회는 별로 좋은 교회가 될 수 없다. 교회가 많은 기금을 가지고 있다든가, 수익 재산이 있어서 교인들의 헌금 외의 수입원을 가지고 있는 것은 좋은 일이 아니다. 교인들의 헌금에만 의존하는 교회가 좋은 교회이고, 교인들이 헌금한 것은 가급적 남기지 아니하고 구제와 선교를 위하여 잘 써야 한다.

#9
5. 교회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는 교회를 찾아라
만일 어떤 가정이 자녀들의 교육보다, 어른들의 자동차를 사고 집을 늘리고 골프를 치러다니는데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투자한다면, 그 가정을 절대 정상적인 가정이라고 생각할 수 없을 것이다. 그리고 그와 같은 가정은 희망도 없다. 교회도 마찬가지이다.

#10
교회학교가 활발한 교회가 좋은 교회이다.
교회에서 자라나는 아이들과 청년들을 자기집 아이들처럼 소중히 여기고, 저들을 주의 교양과 훈계로 양육하기 위하여 교회의 우선 순위를 배정하는 교회가 좋고 건강한 교회이다.

#11
6. 성도의 교제가 아름다우며 화평한 교회를 찾아라
교회는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이기 때문에 생각 밖으로 평화를 유지하기 어려운 단체이다. 때문에 다툼과 갈등과 분쟁이 생각 밖으로 많이 있는 곳이다.

#12
성도의 교제가 아름다우며 화평한 교회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신앙고백(사도신경) 중에도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을 믿습니다' 라는 고백이 있지 않는가? 화평한 교회를 선택할 때 그 교회를 담임하고 있는 목회자가 평균 몇 년 시무 하였는지 살펴보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꼭 그런 것은 아니지만, 시무기간이 짧은 것 보다 긴 것이 화평한 교회일 가능성이 높지 않겠는가?

#13
7. 좋은 교회를 만나기 위해 기도하라
좋은 교회를 만나 교회 생활과 신앙 생활을 한다는 것은, 좋은 배필을 만나는 것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기 때문이다.

#14
위에서 제시한 것이 좋은 교회를 선택하는 모든 기준이 될 수는 없다. 그러나 참고는 할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좋은 교회를 만나기 위하여 간절한 마음으로 늘 기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나님께서 그 기도에 응답해 주셔서 좋은 배필과 같은 교회를 만나게 해 주실 것이기 때문이다.
715
0
댓글
0
덕질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Deokjil non-members cannot see comments. Please log in.
카테고리 즐겨찾기 알림